동영상 화면 자르기

동영상 화면 크기를 자를 일이 있을까요? ㅎ


동영상 편집을 하다 보면 때로는 영상 화면을 자를 일이 생길 텐데요.


예전(?)엔 팟인코더로 동영상을 자르곤 했었지만, 다음 카카오가 서비스를 중단하고 요즘 대세 확장 포맷인 MP4 파일을 팟인코더로 작업을 하려니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버그 때문에 지금은 내버린 상태입니다.


그래서 저는 동영상 화면을 자를 일이 있을 때면 온라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온라인 웹사이트 이용의 장점은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나 설치없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하지만, 단점이라면 언제,어떻게 문을 닫을지 모르다는 점일 겁니다.


그런 의미에서 몇년전 움짤(GIF) 편집 사이트로 유명한 ezgif.com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esgif.com은 GIF 이미지 파일 편집 뿐만아니라, 동영상 편집도 지원합니다.

가령 동영상 회전이나 용량 조절, 동영상 길이 자르기, 화면 자르기, 슬로우 비디오 효과, 자막 등을 편집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화면 자르기 이용 팁만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은 팁이라고 할 것도 없이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먼저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구요.-


Crop video 페이지 [https://ezgif.com/crop-video]


esgif.com 이용 팁은 유튜브 영상으로 대체할 건데요.

esgif.com에서 동영상 편집은 최대 용량 120 MB 까지이며, 요즘은 동영상 화면이 대형화되다 보니 페이지 축소 기능을 이용하면 좀더 편안하게 편집할 수 있을 겁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1

페이지 축소 및 확대 [ 키보드 Ctrl 키를 누른 상태로 마우스 휠 버튼 사용, 또는 Ctrl + (-)=축소, (+)=확대]


◈ ezgif.com에서 동영상 화면 자르기 참고 영상


그리고 esgif.com과 비슷한 성격의 동영상 화면을 자를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는데요.


아래 샷은 메인 페이지에 접속한 상태인데, 주 용도는 동영상을 mp3로 변환해 주는 사이트이며 이 사이트 또한 몇가지의 동영상 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동영상 화면을 자르려면 메인 화면 맨 마지막에 위치한 Crop Video 썸네일(?) 아이콘을 누르면 편집이 가능합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2


Crop Video 아이콘을 누르면 페이지가 이동되고 Step by Step 형식으로 3단계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Step 1의 SELECT VIDEO FILE 버튼을 누르고 자르기 할 동영상을 불러 옵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3


동영상이 업로드되기 시작되는데요.


동영상 파일 용량에 따라, 또는 인터넷 환경에 따라 업로드 시간이 상이할 수 있지만, 기다리면 업로드는 완료되고, 위 esgif.com처럼 동영상 화면이 크다면 페이지 축소 기능으로 동영상 화면을 적당한 크기로 조정한 후, 마우스를 동영상 화면에 올리면 ╊ 모양의 가이드 커서가 표시되는데, 마우스로 잘라내기 할 가이드 라인을 잡아주고 Step 3 아래 CROP VIDEO ONLINE 버튼을 누릅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4


그러면 오버레이로 컨버터 창이 열리고 잠시 변환 시간이 지나면 완료되는데요.

동영상화면자르기_5


완료된 오버레이 팝업 창에서 Download Cropped Video File을 탭합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6


새 탭으로 잘라내기한 편집된 동영상이 재생되는데요.

동영상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Ctrl + S) 을 탭하면 무난하게 편집된 동영상을 PC에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동영상화면자르기_7


두번째로 소개한 mp3care.com은 동영상 편집에 있어 용량에 제한을 두지 않는 것 같으며, 동영상 화면을 자를 일이 생기면 둘 중 한곳을 선택하면 될 건데요.

오늘 소개한 esgif.com이나 mp3care.com 모두 동영상 화질 손상없이 화면을 자를 수 있습니다.


mp3care.com에서 동영상 자르기 [http://www.mp3care.com/crop-video.aspx]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