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에서 작성한 본인의 댓글 기록 보기

유튜브에서작성한본인의댓글기록보기_1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고 반응하여 해당 동영상에 댓글을 달았다면 그동안 본인이 작성한 댓글과 답글 기록을 확인할 수 있고 삭제도 가능한데요.

이 글은 모바일이 아닌 PC 웹브라우저 기준입니다.


구글 크롬 사용자는 대부분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을 텐데요.

크롬외 다른 브라우저로 유튜브에 접속해서 댓글 기록을 확인하려면 로그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로그인 후 유튜브 메인 페이지 왼쪽 목록을 보면 라이브러리 섹션의 최근 본 동영상 항목이 표시될 텐데요.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는 표시되지 않는 항목입니다.)

유튜브에서작성한본인의댓글기록보기_2


최근 본 동영상을 탭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은 시청 기록 탭으로 열리는 history 페이지가 아래 샷처럼 열리구요.

유튜브에서작성한본인의댓글기록보기_3


IE 이외의 다른 브라우저는(크롬) 제공되는 새 디자인에서 적용된 인터페이스는 약간 다르게 열리는데요.


이전 디자인이든, 새 디자인이든, 인터페이스에 상관없이 댓글을 선택하면 본인이 작성했던 댓글 기록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유튜브에서작성한본인의댓글기록보기_4


그리고 이동된 comment history 페이지를 살펴보면 다른 동영상 업로더에게 달은 댓글과 내 동영상에 반응해 준 댓글에 대한 답글이 표시되며, 저처럼 댓글을 단 기억이 가물 가물하다면 붉은 박스 처리된 동영상 제목 링크를 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되어 댓글을 확인할 수 있고, 댓글 확인란에 마우스를 올리고 표시되는 세로 3점 아이콘을 눌러 해당 댓글이나 답글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유튜브에서작성한본인의댓글기록보기_5


유튜브 댓글 기록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