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폴더 색상 변경해 주는 외부 유틸 목록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1


이전에도 윈도우 폴더 색상을 변경해 주는 소프트웨어 두어개를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구글링하다 발견한 윈도우 폴더 색상 변경 유틸리티를 무료로 배포하는 곳 링크와 혹시 모를 사이트 막힘에 대비, 셋업 파일도 첨부해 놓겠습니다.


◈ Folder Painter


폴더 페인터 v1.0은 무료로 배포되는 포터블로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까지 지원하며, 한국어도 지원합니다.

사용법 또한 간단한데요. 사용 방법을 저는 패스하기로 하고...

아래에 링크된 다운로드 페이지를 방문하면 영문으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데요.

크롬의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막힘없는 문장으로 알아볼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2샷을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Folder Painter 다운로드 페이지


FolderPainter.zip


◈ Folder Marker


윈도우 폴더 색상 변경 툴들의 특징은 PC에 설치하면 우클릭 메뉴 옵션에 추가되는데요.

Folder Marker도 PC에 설치되면 당근으로 우클릭 메뉴에 추가되고, 색상을 변경하려는 폴더를 우클릭하면 쉽게 색상을 변경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Folder Marker는 무료 버전 외에 유료 버전인 홈( $25), 프로( $35) 버전도 함께 제공되니 좀더 많은 기능을 원하는 사용자는 참고하시길요.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3샷을 클릭하면 원본크기로 볼 수 있어용~


Folder Marker 다운로드 페이지


FolderMarkerFree.exe


◈ Folder Colorizer


Folder Colorizer는 윈도우 10 환경에서 인기있는 폴더 색상 변경 툴로 알려져 있지만, 감(?)에 따라서 시스템에 관여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Folder Colorizer는 설치 과정에서 익명의 데이터를 개발자에게 보내는 옵션이 있는데요. 

원치 않으면 체크되어 있는 2개 항목 모두 체크 해제하시구요.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4


이어 열린 대화상자에서는 자선 모음 기금에 기부하라는 옵션 창이 열리는데요.

동의 하면 Agree 버튼을, 귀찮다고 생각되면 Skip and ignore saving others 탭을 눌러 건너뛰기하면 무난하게  PC 저장 경로에 설치됩니다.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5


2018-04-05 현재 Folder Colorizer는 2.0 베타 버전을 프리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윈도우폴더색상변경해주는외부유틸목록_6


Folder Colorizer 다운로드 페이지


foldercolorizer_2.0.10.exe


그외 윈도우 폴더 색상 변경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는 사이트는 더 발견했지만 업데이트가 오래된 곳은 오늘 포스팅에서 제외합니다.

Good day되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