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자체기능으로 PC화면 스크린캡처하기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처럼 PC 화면을 보여주는 사용자는 스크린 샷을 자주 찍을 텐데요.


PC 화면을 자주 캡처하는 분은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오늘은 정리하는 차원으로 외부 소프트웨어가 아닌 윈도우 10에 내장된 기능으로 화면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죠.


1.

프린트 스크린(Print Screen)

윈도우10자체기능으로PC화면스크린캡처하기_1


프린트 스크린 키는 키보드 제조사마다 위치는 다르지만 대부분 오른쪽에 있으며, 위 샷 화상 키보드처럼 PrtScn이나 PrtSc, Prt Sc Sys Rq 등의 버튼으로 표기되어 있는데요.


이 버튼은 윈도우의 역사와 함께한 가장 오래된 기능으로 현재 화면을 프린트 스크린 버튼으로 누른 후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 붙여넣으면 PC 화면 전체가 캡처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체 PC 화면 자동 캡처(윈도우 로고키 + PrtScn 키)

윈도우10자체기능으로PC화면스크린캡처하기_2


윈도우 8부터 도입된 기능으로 윈도우 로고 버튼과 PrtScn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PC 화면이 잠깐 깜박이며, 자동으로 사진 폴더안에 역시 자동으로 생성된 스크린샷 폴더에 전체 PC 화면이 저장됩니다.


3.

실행된 창 캡처(Alt 키 + PrtScn 키)

윈도우10자체기능으로PC화면스크린캡처하기_3


이 기능은 PC 화면보다 작은 프로그램 창이나 팝업창, 속성창 등을 찍을 때 유용한 위 화상 키보드 샷도 Alt + PrtScn 버튼 조합으로 캡처한 겁니다.


4.

윈도우 10 캡처 도구

윈도우10자체기능으로PC화면스크린캡처하기_4


마지막으로 윈도우 10에 내장된 캡처 도구를 이용하면 PC 화면을 네가지 기능으로 캡처할 수 있는데요.

캡처 도구 실행은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 위치한 검색창에 snip이나 캡처 도구로 검색해서 실행하거나...

윈도우10자체기능으로PC화면스크린캡처하기_5


시작 메뉴 > Windows 보조프로그램 > 캡처 도구를 클릭해서 실행하면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법이랍시구 만든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