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작버튼 종료옵션에 최대절전모드 추가하기

윈도우10시작버튼종료옵션에최대절전모드추가_1


최대 절전 모드를 사용하면 PC를 종료하지 않고도 신속하게 PC를 끌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은 실행중인 모든 응용 프로그램을 닫지 않고 PC를 끌 때 매우 유용합니다.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닫히지 않으므로 PC를 켜자마자 중단된 시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최대 절전 모드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이 옵션은 윈도우 10 시작 우클릭 메뉴 전원 옵션에 표시되지 않는데요.


노트북은 제어판 > 전원 옵션> 전원 단추 작동 설정 탭이나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을 클릭하고 들어가 설정을 하면 되지만,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탭이 표시되지 않는 데스크톱 PC의 경우는 전원 단추 작동 설정 >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으로 들어가 최대 절전 모드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참고 영상]


그런데 위 참고 영상처럼 최대 절전 모드가 표시되지 않은 PC가 있을 수 있는데요.

최대 절전 모드 옵션이 없는 경우 기능이 해제되어 있을 가능성이 큰데요.


윈도우 10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표시되게 하는 팁입니다.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명령어 Powercfg /hibernate on을 입력하고 Enter키를 누른 후, 명령 프롬프트를 닫고 제어판 > 전원 옵션으로 가서 최대 절전 모드가 표시되는지 확인하고 활성화하면 되겠죠.

윈도우10시작버튼종료옵션에최대절전모드추가_2


반대로 전원 옵션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제거하려면 제어판에서 최대 절전 모드를 체크해제하고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에 Powercfg /hibernate off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