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전원옵션에서 사라진 고성능옵션 활성화하기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전원 옵션에서 고성능 옵션이 안 보이는 경우가 있을 텐데요.


저도 인터넷 기사를 읽다가 전원 옵션을 열어보니 전원 관리 옵션에 고성능이 안 보이더군요.


인터넷 기사 내용인즉...

윈도우 10 절전 모드에서는 PC 속도가 느려진다. 절전 모드는 에너지 절약을 우선으로 하므로 PC 성능을 희생한다. 데스크톱 PC에서도 절전 모드가 있는데, 고성능이나 균형 조정으로 전원 관리 옵션을 변경하면 성능 향상을 경험할 수 있다.


제어판 >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에서는 보통 균형 조정(권장)과 절전 모드라는 2가지 옵션이 표시된다. 제조업체와 모델에 따라 다른 옵션이 있을 수도 있고,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추가적인 전원 관리 옵션이 나타난다.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고 제어판을 종료한다. 고성능 옵션은 가장 성능을 많이 발휘하지만 전원도 많이 쓴다. 균형 조정은 전력과 성능 사이에서 타협점을 찾은 옵션이고, 절전 기능은 배터리 수명에 중점을 둔 선택이다.


Windows 10의 절전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다면 PC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 계획은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해 PC의 성능을 저하시킵니다. 데스크톱 PC에서도 일반적으로 절전 계획이 있습니다. 절전 모드에서 고성능 또는 균형 조정으로 전원 관리 옵션을 변경하면 즉각적인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 PC 사용자는 절전 기능을 선택해 얻는 장점이 매우 적다. 노트북 사용자는 휴대용으로 사용할 때는 균형 옵션, 전원에 연결할 때는 고성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www.itworld.co.kr


문제는 제어판 > 전원 옵션에서 고성능이 안 보인다는데 있는데요.

사라진 고성능 옵션을 수동으로 복구하는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제어판 > 전원 옵션으로 이동, 왼쪽 메뉴에서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전원옵션고성능옵션활성화_1


2.


전원 관리 옵션 만들기 창이 열리면 고성능을 선택하고, 필요하다면 전원 관리 옵션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시구요.

(참고로 저는 전원 관리 옵션 이름를 똑같이 고성능으로 입력했습니다.)

윈도우10전원옵션고성능옵션활성화_2


3.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 단계를 거치면 새 전원 관리 옵션이 추가되고 활성화되는데요.

윈도우10전원옵션고성능옵션활성화_3


4.

이렇게 전원 관리에 추가된 고성능 옵션은 노트북에서 온라인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구동 등 PC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을 할 때,

선택하면 원활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이고, 이후 설정 변경 >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 > 고급 설정에서 각 항목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전원옵션고성능옵션활성화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