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사용 및 사용중지하기

윈도우 10은 기본적으로 C 드스크에 설치된 운영체제와 장치 드라이버 및 응용 프로그램 등에 대한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윈도우 10 PC에서는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찾아다닐 필요없이 자동으로 처리해 주도록 되어 있는데요.


항상 최신 장치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때때로 윈도우 10 자동 업데이트는 문제를 야기시키는 경우도 있어 자동 업데이트를 중지시키고, 수동 업데이트로 전환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은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사용 및 사용중지를 쉽게 설정할 수 있으므로 외부 응용 프로그램 설치없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데요.

알아 보도록 하죠.


방법 1. Windows 10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사용 안 함


1.

바탕 화면에 내 PC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다면 마우스 우클릭하고 속성 탭을 클릭하여 시스템 창을 엽니다.

또는 파일 탐색기 왼쪽 트리 영역 내 PC를 우클릭하고 속성 탭을 누르면 시스템 창을 열 수 있고, 제어판 > 시스템 항목으로도 열 수 있습니다.


2.

창이 열리면 왼쪽 항목에서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하여 시스템 속성 창을 여시구요.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1


3.

대화 상자가 고급 탭으로 열리면 하드웨어 탭을 선택한 뒤, 장치 설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2


4.

창이 열리면 아니요(장치가 올바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슴) 을 선택하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3



방법 2. 레지스트리 키 변경으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끄기



1.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메뉴가 열리면 실행을 누르고(단축키 = 윈도우 로고키 + R키) 창이 열리면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불러 옵니다.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4


2.

편집기가 열리면 아래 경로로 이동하시구요.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DriverSearching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5


3.

오른쪽 키 항목에서 SearchOrderConfig를 더블 클릭하고 기본값이 1으로 설정된 키값을 0로 변경해 주면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는 사용 중지됩니다.

윈도우10드라이버자동업데이트사용및사용중지하기_6


이후 윈도우 환경이 변경되거나 기타 사유로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사용으로 설정하려면 위 내용을 참고삼아 기본값으로 되돌려 주면 되겠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