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 원형으로 자르기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1


위 샷처럼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둥글게 자르는... 저도 어깨너머로 배운 팁이니 포토샵을 처음 접하는 분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을 텐데요.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1.

포토샵을 실행해서 File > Open으로 자르려는 이미지 한장을 불러 옵니다.

2.

이미지를 불러온 후 Layers를 보면 백그라운드로 표시되고 자물통 잠금 아이콘으로 표시된 레이어가 생성되어 있을 텐데요.

레이어를 더블 클릭하시구요.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2


3.

새 레이어 창이 열리면 OK 버튼을 눌러 백그라운드 레이어의 잠금을 해제합니다.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3


4.

Layers를 보면 자물통 아이콘과 Background 표시는 사라지고 Layer 0로 표시될 텐데요.

왼쪽 툴박스에서 사각 점선 모양의 Rectangular Marquee Tool을 꾸욱 눌러 펼쳐진 메뉴에서 원형 점선 모양의 Elliptical Marquee Tool을 선택합니다.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4


5.

가져온 이미지에서 원형으로 자를 부분을 드래그 & 드롭으로 선택 영역을 잡아주면 되는데요.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드래그 & 드롭하면...뭐라고 표현해야 하나? 정원? ㅎ 아무튼 동그란 원형이 되고, 그냥 드래그 & 드롭하면 선택 영역에 따라 타원형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샷은 Shift 키를 누른 상태로 선택 영역을 잡은 거구요.

선택 영역이 잘 잡혔다면 Select > Inverse를 선택해 보세요.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5


6.

이미지 크기 외곽선으로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데요.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6


7.

Delete 키를 누르면 선택 영역을 제외한 이미지는 한번에 제거됩니다.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7


8.

선택 영역과 가이드라인에 표시되었던 점선 표시선은 열려있는 편집창안에서 클릭 한번해 주면 없어 지는데요.


툴박스에서 선택되었던 Elliptical Marquee Too을 다시 꾸욱 눌러 사각형인 Rectangular Marquee Tool로 선택하고 필요없는 영역으로 되어버린 부분을 드래그 & 드롭해서 가이드라인을 만든 후 Image > Crop으로 잘라내기합니다.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8


9.

이제 원형으로 잘라낸 이미지를 PC에 저장할 일만 남았는데요.

File > Save 또는 Save As 탭을 눌러 뒷배경을 투명 이미지로 저장하려면 PNG, 흰배경으로 저장하려면 JPG로 선택하면 됩니다.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9

포토샵이미지원형으로자르기_10


포토샵으로 이미지를 원형으로 잘라내는 방법은 작업시간이 1~2분안에 끝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인데요.

글발이 없어 설명이랍시구 한 글이 넘 길었군요.


<포토샵에 관한 글타래>

※ 본 게시물의 출처는 "새터의태양" 블로그에 있으며, 사전동의없이 불펌했을 경우 법적인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