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로고(도장) 만들기'

저처럼 스크린 샷을 애용하는 블로그 운영자라면 필히 갖고 있어야 할 로고를 포토샵으로 만드는 한가지 팁입니다.

제가 갖고 있는 포토샵은 cs 6 지만 버전에 상관없이 쫒아 오셔도 될 것 같습니다.

가 볼까요?

포토샵을 실행하고 file -> new 클릭, 가로 X 세로 크기는  적당한 크기로 입력하고 백그라운드 콘텐츠는 Transparent로 선택해서

새창을 열구요. 

 

 

 

로고 로 사용할 글자 입력을 위해 전경색을 선택하고 문자 툴을 클릭합니다.

 

 

 

글자를 새창에 입력하고,저는 로고에 도장의 효과를 주려고 하는데요. 툴 박스에서 사각 마퀴 툴을 선택...

 

 

 

 

레이어 추가 버튼을 눌러서  레이어 한개를 추가 합니다.

 

 

 

 

그런데 사각 툴로 도장 효과를 주려니 좀 그런 것 같아서 모서리를 약간 둥글게 해야 될 것 같습니다.상단 메뉴에서

Select -> Modify -> Smooth를 클릭하고...

 

 

 

열리는 창에 적당한 수치를 입력하고 선택(OK) 합니다.

 

 

 

그리고 Edit -> Stroke 을 누르고.... 

 

 

 

Stroke 창에 수치 입력으로 선의 두께를 지정합니다.OK

 

 

 

OK를 누르면 일단 로고가 만들어 진 건데요.그런데 새 창의 크기를 너무 크게 열었군요? 다시 사각 마퀴 툴을

선택해서 드래그로 영역을 잡고 잘라 냅시다.

 

 

 

 Image -> Crop으로 잘라 냅니다.로고가 마음에 든다면 저장해야지요.

 

 

 

 

File -> Save 나 Save As로 폴더 지정하고 로고 파일 포맷은 png 로 컴퓨터에 저장하시구요.

  

 

pc에 저장된 로고.png는 스크린 샷이나 자신의 저작권을 나타내는 이미지에 이동 툴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을 텐데요.

여기서 이렇게 만든 로고를 포토샵에도 저장해 볼까요?

컴퓨터에 저장된 로고를 불러와서 Edit -> Define Brush Preset을 클릭하고...

 

 

 

 

열리는 창에 브러쉬 이름을 적어 줍니다.OK 로 포토샵에도 로고가 저장됐습니다. 확인해 볼까요? 

 

 

 

브러쉬 툴을 선택하고 상단의 드롭 단추를 눌러서 브러쉬 도구 상자(Brush Preset Picker)를 엽니다.

도구 상자 맨 끝에 등록되어 있네요~ 

 

 

 

이제 브러쉬로 저장된 로고를 이용해서 스샷이나 자신만의 이미지에 도장 찍듯 사용해 보세요.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