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8 의 숨은 기능

오늘의 포스트는 윈도우 7에서는 확인을 못해본 내용인데요.

윈도우 7에는 미디어 플레이어 12가 탭재돼 있어서 이 포스팅이 적용될지도 모르겠네요.

먼저 허접한 영상부터 보십시다.

 

저의 웹 음악 창고를 뒤적이다 희한한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윈도우 XP에서 죽어있던 음원이 윈도우 8에선 돌아간다는 사실...

윈도우 8에는 익스플로러 10과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2가 탑제되어 있는데요.

어떤게 요술을 부리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위의 영상에 잠깐 들리는 음원은 윤수일씨가 불러서 빅 히트한 국민가요입니다만

당시 같은 기획사에 있던 지금은 고인이 된 최헌씨가 부른 웹에서는 금싸라기 같은 음원이죠.

당근으로 pc에 저장을 해야 겠는데 저장이 안되더군요.

 

웹 페이지에 있는 음원 내 pc에 저장하기 http://sunstar2.tistory.com/418

 

 다른 팁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해서 파일->url 열기-> url 열기 창에 복사한 음원 주소를 붙여넣고 확인,

 

 

정상적인 음원 파일의 경우 url 열기 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창이 닫히고 다시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지정한 폴더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분명 스피커에서 음악이 들렸는데...이 파일은 에러 메세지창이 뜨는군요.

 

 

위 영상에서 보듯 윈도우 8(윈도우 7은 ???입니다.)에서 들리는 음악이 XP에선 먹통입니다.

원인이 뭘까요?

위 음악 파일의 경우 포털에서 업로드된 음원인데요.추측하건데 저작권이 강화되면서 필터링된 음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런데 윈도우 8,익스플로러 10으로 접속하면 음악이 들리는 이유는...? 그 이유는 저두 모릅니다.

오직~ 이런 음원마저도 짤리기 전 pc에 저장해야 겠다는 생각뿐...ㅎㅎ

 

웹 페이지에서 음악은 들리는데 내 컴퓨터에 저장이 안되고 오류창이 뜰때는 윈도우 기능인 녹음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거기에 대해 알아 봅시다.

 

 

 

녹음을 하기 위해 작업표시줄 우측 스피커 아이콘을 우 클릭->녹음 장치 (R) 클릭,

 

 

소리창이 열리고 녹음 탭에 기본 장치인 마이크가 보일 겁니다.마이크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우 클릭합니다.

 

 

 

 

열리는 대화상자의 '사용할 수 없는 장치 표시'를 클릭하세요.

 

 

 

스테레오 믹스라고 생성되었습니다.스테레오 믹스 우 클릭-> '사용' 클릭,

 

 

 

 

스테레오 믹스가 기본 장치로 변환되었지요?확인을 눌러서 녹음할 준비를 합니다.

여기서 스피커 아이콘을 클릭해서 볼륨은 적당히조정해 주세요.

 

 

이제 녹음할 웹 페이지를 방문해서 윈도우 녹음기를 불러와서 녹음하시면 됩니다.

윈도우 녹음기의 위치는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보조 프로그램에 있습니다.

 

녹음 시작 버튼을 누르고 녹음 완료 지점에서 녹음 중지 버튼을 누르면 저장될 경로를 물어 오는데요.

적당한 폴더를 지정해서 저장하시면 되겠습니다.

성공하시길 바라며...즐 녹음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