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에 익스플로러 10을 설치해 보자~!

 

윈도우 8이 출시되면서 탑재된 OS가 익스플로러 10 풀 버전이라고 하는데요.

얼마전 마이크로 소프트가 윈도우 7에서도 익스플로러 10을 사용해 볼 수 있는 Internet Explorer 10 Release Preview

버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 7에 제공되는 버전이 풀버전이 아닌 시험판이라 저 처럼 망설이는 분이 계실 텐데요.

웹 서핑 시 나타날 수 있는 호환성 문제라든가,이 버전의 자체 오류가 걱정된다면 언제든지 익스플로러 9으로

롤백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10 시험판을 설치할 수 있는 OS는 XP 사용 불가,비스타 최신 서비스 팩 설치 시 사용 가능, 윈도우 7은

서비스 팩 1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고 나오네요,

내 pc에 서비스 팩 1 설치되었는지의 여부는 내 컴퓨터 > 속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비스 팩 1 이 안보인다면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이 자동으로 안되어 있을 텐데요.

시작 > 윈도우 업데이트 클릭으로 해결할 수 있구요.업데이트 내역에 따라 컴퓨터를 재 부팅해야 합니다.

 

 

윈도우 7용 IE 10 은  마이크로 소프트 한국어 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internet-explorer/ie-10-release-preview

 

첨부 파일로 다운받기

 IE10-Windows6.1-ko-kr.exe

 

 

설치 시작

 

 

다운받은 인스톨 파일로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려면 다시 시작버튼을 눌러서 컴퓨터를 재 부팅하시구요.

 

 

 

재 부팅이 되고 설치가 완료되면 IE 10 새 브라우저 살펴보기 안내창이 열리는데요.

저의 인터넷 시작 페이지로 왔습니다.IE 9과 비교해서 우측 스크롤 바를 제외하곤 달라 진게 없구요.

인터넷 옵션을 열었더니 인터페이스가 약간 변한 모습으로 나오네요.

 

 

 

실험을 위해 제 거래은행 인터넷 뱅킹을 이용해 본 결과 ActiveX 설치 요구없이 거래가 가능했습니다.

인터넷 옵션을 열고 개체보기로 들어 갔더니 ActiveX가 자동으로 깔려 있더군요.

지금 이 포스팅을 IE 10으로 두드리고 있는데요.사용해 본 결과 현재까지 큰 문제점은 발견 못했구요.

IE 9에 비해 확실하게 빨라진 속도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아직 완벽한 버전이 아닌 만큼 문제점이 생겼을 경우를 대비해서 IE 9으로의 롤백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로 들어갑니다.

 

 

 

설치된 업데이트 항목에서 Windows Internet Explorer 10 을 더블 클릭하거나 우 클릭으로 제거를 시작합니다.

 

컴퓨터 재 부팅으로 제거를 완료합니다.IE 9으로 롤백이 되었나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