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용(wallpaper) 이미지 추출하기

준비물 ;

팟플레이어

HD급 화질좋은 고해상도 유튜브 동영상 주소



위 참조 링크 글을 읽어 보시면 오늘 포스팅 제목의 답이 어느 정도나와 있습니다.


유명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 등의 고해상도 화보를 온라인에서 구하기가 쉽지 않을 텐데요.


PC에 팟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다면 선호하는 웹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유튜브에 접속한 후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 이름을 HD급이나 UHD로 검색하고 재생되는 해당 동영상의 주소를 팟플레이어로 불러 들이면 화보만큼은 아닐지라도 바탕 화면용으로 손색이 없는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오캠으로 녹화한 허접 영상부터 보실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hbK8hPSxwCM


위 PC 화면을 녹화한 영상에서는 유튜브에 크롬으로 접속해 동영상 주소를 드래그 & 드롭으로 팟플레이어로 끌어다 놓았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는 주소 표시줄의 주소나 공유 버튼 아래 주소 모두 드래그 & 드롭이 안 됩니다.

반면 윈도우 10용 엣지는 공유 버튼 아래 주소는 드래그 & 드롭이 되더군요.

따라서 IE로 유튜브에 접속하셨다면 선택한 동영상의 해상도를 먼저 확인하고 주소 표시줄의 주소나 공유 버튼 아래 주소 중 아무거나 하나를 선택해 복사합니다.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1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2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화면 우클릭 > 열기 > 주소 열기 탭을 누르고 주소 입력 상자안에 복사된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지나고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IE 이외에 드래그 & 드롭이 안 되는 웹 브라우저가 있다면 이런식으로 하면 되겠죠.)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3


[영상 설명]

팟플레이어에서 동영상이 재생되면 오른쪽 상단 전체 화면 버튼을 눌러 플레이어 화면을 최대로 하고, 오른쪽 하단 해상도 표시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불러온 동영상의 최고 해상도로 선택합니다.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4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5


이제 정지/재생 버튼으로, 또는 프레임 단위 단축키인 F 키(1초 다음 프레임), D 키(1초 이전 프레임)로 순간 포착하여 최고의 장면을 캡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최고의 장면을 순간 포착했다면 동영상을 정지시키고, 동영상 화면 우클릭 > 영상 > 영상 캡처 > 현재 화면 캡처(원본 크기) 탭을 누르면 지정한 경로로 추출된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게 됩니다.

바탕화면용이미지추출하기_6


이상입니다.

훌륭한 캡처 이미지 추출하시길요~^^


1920 x 1080 해상도와 3840 x 2160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