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우클릭 금지 해제 프로그램

지금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우클릭 금지 해제 확장 프로그램들이 몇개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도 우클릭 금지 페이지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크롬으로 제 블로그 페이지에 접속하여 텍스트를 드래그하고 우클릭하거나, 페이지 자체를 우클릭하면 아래 샷과 같은 메세지 창을 만나 보게 될 것 입니다.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1


제 블로그 페이지와 같은 우클릭 금지 페이지를 무력화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한개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한가지 아셔야 할 점은 제 블로그 글이 뭐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얼마전 저쪽 네 o 버 블로그에서 제 글을 통채로 계속 불펌해 왔기 때문에 우클릭 금지 스크립트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이해해 주시고, 혹여 오늘 소개하는 팁과 같은 방법으로 제가 발행한 글을 통채로 불펌해 다른 게시판에서 공유하는 분이 모니터링으로 적발되면 책임을 져야 할 겁니다.


제가 소개하려는 확장 툴은 Web Developer인데요.

Web Developer는 원래 웹 개발자용으로 크롬외에 파이어폭스, 오페라 브라우저도 지원한다고 하는데요.


기능 또한 아주 많아서 웹 페이지를 분석할 때 id, class 등을 볼 수 있고,,, block, table 등에 아웃라인도 그을수 있고... 

http 헤더보기, style 적용 안하기, 쿠키 적용안하기, 해당 도메인 쿠키 지우기, 저장된 password 보기, 브라우져 리사이즈 등을 사용할 수 있구요. 

또 단축키로 javascript 콘솔열기, HTML validator 로 페이지 보내기, CSS Validator 로 페이지 보내기 등등 hot key 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복잡한 내용은 집어 치우고 일반인인 우리는 우클릭 금지 해제 팁만 알아 보도록 하죠~^^


먼저 Web Developer를 크롬 웹 스토어 설치 페이지인 이곳을 클릭하고 크롬에 설치합니다.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2


Web Developer가 크롬에 설치되면 툴바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는데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3


아이콘을 누르면 메뉴가 확장되는데요.Disable 탭에서 Disable JavaScript 항목을 클릭하면 체크 표시가 됩니다.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4


그리고 우클릭 금지된 웹 페이지로 가서 텍스트를 드래그해 복사를 하거나, 소스보기를 해 보세요.

Daum 및 네이버 등 스크립트 소스 코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웹 페이지는 우클릭 금지가 해제되어 있을 겁니다.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5


크롬우클릭금지해제프로그램_6


우클릭 금지 페이지에서 작업(?)을 마쳤으면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기전 반드시 Disable JavaScript 항목을 다시 한번 눌러 체크 해제해야 원활한 웹 서핑을 할 수 있으니 명심하세요.


관련 포스트

Web Developer의 다른 기능에 대한 팁은 시간이 되는데로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Have a nice day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