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여러개의 새 탭 비활성 탭으로 열기

요즘 인터넷 접속 브라우저로 구글이 개발한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인데요.


오늘은 크롬 사용 기본 팁으로 마우스 좌우 버튼 가운데 위치한 휠 버튼을 활용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죠.

크롬새탭비활성탭으로 열기_1



[참고 영상]



[영상 설명]


참고 영상은 유튜브를 예로 들었는데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때 만큼 휠 버튼을 활용하기 좋은 곳이 없다는 게 제생각입니다만...


유튜브를 방문해 1개의 동영상을 검색해서 시청하려면 휠 버튼을 사용할 일이 없겠지만 여러개의 동영상을 검색해 감상할 때는 휠 버튼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페이지 오른쪽에 표시되는 추천 동영상 썸네일이나, 특정 검색어로 검색된 썸네일 이미지를 마우스 휠 버튼을 누르면 크롬 타이틀바에 새 탭으로 추가되고, 추가된 탭은 비활성 상태인데요. 해당 탭을 선택하면 바로 활성화되어 동영상은 재생됩니다.

또한 크롬은 현재 페이지에서 북마크에 추가된 목록 중 필요한 목록을 선택하면 현 페이지로 페이지가 바뀌어 열리지만,휠 버튼을 이용하면 새 탭으로 비활성 상태로 열려 페이지가 바뀌는 염려할 필요가 없구요.


웹페이지에서 포스트를 읽을 때 포스트 안에 걸어논 링크를 클릭할 때도 휠 버튼을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크롬새탭비활성탭으로 열기_2



그외 마우스 휠 버튼은 웹 브라우저 뿐만 아니라 윈도우 안에서도 여러 기능들이 있으나, 오늘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