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Tip

크롬마우스우클릭금지해제-1


오랜만의 포스팅을 크롬 미립자 팁으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저는 크롬을 처음 사용했을 때나, 현재도 우클릭이 금지된 페이지에서 해제 시는 그냥 편하게 Pig Toolbox나 Enable Copy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이전에 Enable Copy를 소개할 때 크롬의 자체 기능으로 우클릭 해제 팁을 함께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같은 맥락에서 확장 프로그램 설치를 꺼리는 분께 크롬 자체 기능으로 우클릭 해제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 유용한 웹 페이지를 방문했는데, 그 페이지가 마우스 우클릭 페이지라면 해당 웹 페이지를 그대로 열어 둔 상태에서...


1.

페이지 우상단 크롬 맞춤 설정 및 제어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설정 탭을 누릅니다.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 텍스트 링크를 눌러 페이지를 펼칩니다.

2.

펼쳐진 페이지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또는 1.~2.번 과정으로 찾아 들어오기가 귀찮다면 주소 표시줄에 chrome://settings/content 라고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르세요.)

콘텐츠 설정 창이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자바스크립트 섹션의 모든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 안함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마우스우클릭금지해제_2


3.

이제 열려 있던 우클릭 금지 페이지로 가서 우클릭을 해 봅니다.

만약 현재 페이지에서 텍스트 드래그가 안 되거나, 컨텍스트 메뉴가 안 열린다면 F5 키를 눌러 페이지를 새로 고침해 보시구요.

그래도 해제가 안 된다면 그 페이지는 강력한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페이지이므로 이 팁으로는 안 먹히는 페이지입니다


4.

우클릭 해제가 되어 해당 페이지에서 볼일(?)을 다 보셨다면 다른 웹 페이지로 이동하기전 콘텐츠 설정을 원래대로[모든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실행 허용(권장]돌려 놓아야 원활한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