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공중파 라디오 방송듣기

PC로라디오방송듣기_1

위 스샷 이미지는 한툴즈라는 사이트에서 배포하는 한곡이라는 유틸로 포스팅 제목처럼 이 한곡을 실행하면 PC에서 지상파 라디오 방송 및 독립민방, 교통방송 종교방송, 해외방송, CJ방송 등을 청취할 수 있는데요.

이 유틸의 기능을 알아 보도록 하죠.


한툴즈 바로가기


한 곡 다운로드 페이지


PC로라디오방송듣기_2


아래 스샷은 위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캡처한 이미지이구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 페이지에서 더보기 탭을 누르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PC로라디오방송듣기_3


◆ 한곡 각 버튼의 기능

한곡을 내려 받아 PC에 설치했다면 유틸을 실행하고 각 버튼의 기능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4


1. 환경설정 2. 미니 모드 창 전환 3. 재생순서 4.반복설정 5. 음원파일변환

6. 음악파일,폴더 열기 7.라디오방송 8.이퀄라이져 창 숨김/표시 9. 재생목록 창 숨김/표시


메인 창을 더블 클릭하거나, 2번 버튼을 누르면 아래 샷처럼 미니모드로 전환되며, 다시 버튼을 누르면 정상보드로 돌아 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5


8.번 이퀄라이저(EQ)

한곡의 이퀄라이저는 클래식, 클럽,댄스, 베이스,락 등 15개의 프리셋을 제공하구요

사용자가 직접 이퀄라이저를 설정하여 저장버튼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음역은 총 10단계로 60Hz부터 1만 6,000Hz까지 조절할 수 있구요.

좌우 음 조절로 균형을 맞출 수있고 전체 음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6


9.번 재생목록(LIST)

재생목록 창에서는  재생 중인 파일이나 목록 파일을 우클릭하고 형식, 재생 길이 등의 파일 정보와 이름, 작곡가, 앨범 제목 등 태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7


PC로라디오방송듣기_8



창 하단에 추가와 삭제 버튼은 음악파일을 불러오거나 파일을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구요.

정렬버튼은 어떤 기준(제목,파일이름,경로+파일이름)으로, 재생 목록을 정렬할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목록버튼은 현재 재생 파일들을  리스트 목록으로 저장해서 나중에 불러오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9



★ 라디오 방송듣기

정상 모드에서 위 샷 7번 URL 버튼을 누르면 한곡의 주기능인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는데요.

URL 버튼을 누르고 열린 창에서 각 방송 탭을 누른 후 목록에서 듣고 싶은 방송을 선택하면 주소 입력란에 방송 주소가 표시되는데,

열기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0 PC로라디오방송듣기_11


PC로라디오방송듣기_12


★ 음원 녹음 기능

한곡은 라디오 방송듣기 외에 라디오 방송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멘트나 음악 등을 녹음하는 기능도 있는데요.

메인 창 플레이어 화면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녹음 탭을 클릭합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3


작은 녹음 창이 열리면 Save as의 저장될 폴더 버튼을 누르고...

PC로라디오방송듣기_14


저장될 폴더 경로를 지정하고, 적당한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5


그후 열려 있는 녹음 창의 Record Start 버튼을 누르면 녹음이 시작되고, Stop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폴더에 WAV 파일로 저장됩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6


★ 음원 변환

그외 한곡은 MP3 파일을 WAV 파일로 변환해 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개인적으론 그다지 유용한 기능이라 생각되지 않지만 알아 보도록 하죠.


위 스샷 5.번 컨버트 버튼을 우클릭하거나, 6.번 폴더 열기 버튼을 우클릭하고, 열기 탭에서 파일 열기폴더 열기를 선택해 PC에 저장된 mp3 파일을 불러 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7


재생목록에 mp3 파일이 추가되고 플레이어에서는 음악이 재생될 텐데요.

convert 버튼을 누르면 재생되는 mp3 음악은 wav 로 변환되는데, 재생목록에 mp3가 폴더 채로 추가되었다면 목록에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고 우클릭 후 열린 메뉴에서 음원변환하기 탭을 누르면 지정한 폴더에 wav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C로라디오방송듣기_18


이상 대략적으로 한곡의 기능을 알아 보았는데요.

한툴즈에는 한곡외에도 한캡처(PC 화면 캡처 툴), 한집(압축 툴), 한씨(이미지 뷰어), 한페인터(이미지 편집 툴) 등도 국내외는 물론 개인, 기업, 관공서에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이용해 보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