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모션 동영상 고화질 다운로드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는 유튜브이죠.

거의 모든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검색하고 시청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예외는 있습니다. 국내 방송사, 즉 지상파나 케이블 채널, 종편에서 방영했던 일부 프로그램은 유튜브에서 검색이 안 됩니다.


이유야 어찌되었든, 유튜브에서 검색 안 되는 동영상은 프랑스에 서버를 둔  데일리모션을 이용하면 국내 방송사에서 방영되었던 프로그램들을 검색할 수 있는데요.


혹여 데일리모션에서 원하는 동영상 검색이 안 된다면 TV 다시보기 사이트들에서 시사 교양, 연예 오락, 드라마 등 카테고리 별로 분류된 탭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코리아 무료 TV라는 사이트의 예능 오락 카테고리에서 집밥 백선생을 검색해 봤는데요.

예능 오락 다시보기 목록 하단 검색란에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해당 방영분을 찾을 수 있구요.

보고 싶은 방영분 목록을 누르면 데일리모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일리모션 링크를 클릭하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1


오늘 주제가 데일리모션 동영상 다운로드이므로 동영상 다운로드 툴이 필요하겠지요?

이전엔 데일리모션 동영상을 다운로드해 주는 웹 사이트가 몇군데 있었는데, 왠일인지 그 사이트들이 막혔더군요.

그래서 4K 비디오 다운로더라는 유명한 툴을 추천합니다.

4K 비디오 다운로더는 윈도우용 설치 버전 및 포터블, 맥 OS X용 설치 버전, 우분투용 설치 버전 및 포터블을 지원하고

꾸준하게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른 사이트의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4K Video Downloader 페이지 바로가기


저는 포터블 버전으로 내려 받았는데요.

설치 버전을 내려 받으셨든, 포터블로 내려 받았든 설치가 완료되면 일단 데일리모션 동영상 링크 페이지로

이동하여 링크를 클릭합니다.

새 창으로 동영상 페이지가 열리면 주소 표시줄의 주소를 복사하시구요.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2


설치된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불러와 왼쪽 상단 링크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3


그러면 잠시 동영상의 분석이 진행되고...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4


해상도를 결정할 수 있는 클립 창이 열리는데요. 일단 맘에 드는 화질을 선택하시고, 1. 버튼을 눌러 동영상이 저장될

폴더를 선택하고 2.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파일 크기에 따라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데일리모션 동영상은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아~주 간단하쥬...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5


그런데 TV 다시보기 사이트에 따라 데일리모션과 다이렉트로 연결하지 않고 한다리 걸쳐 연결해 주는 사이트들도 많은데요.

TV 다시보기 사이트에서 데일리모션과 곧바로 연결이 되지 않을 경우, 광고 화면이 끝나면 동영상 화면에 마우스를 살포시

올려 놓아 보세요. 동영상 오른쪽 여백에 화살표 모양의 공유 버튼이 표시될 겁니다. 그 공유 버튼을 클릭하시구요.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6


현재 화면으로 이동된 페이지에서 링크 주소를 눌러 보세요.

데일리모션동영상고화질다운로드_7


곧바로 데일리모션 동영상 페이지와 연결됩니다. 

연결된 데일리모션 주소 창의 주소를 복사하여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4K 비디오 다운로더를

실행해 같은 방법으로 PC로 저장하면 업로더의 해상도에 따라 고화질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