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팟플레이어로 움짤(GIF)만들기

어제는 곰플레이어를 이용해 움짤만들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이어서 오늘은 다음 팟플레이어로 움짤만드는 팁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움짤을 추출하는데에 있어 곰플레이어보다 팟플레이어가 장점이 더 많을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팟플레이어는 곰플레이어보다 좀더 세밀한 설정을 할 수 있고, 컴퓨터에 움짤로 만들 동영상이 확보되어 있으면 좋겠지만 설령 저장된 동영상이 없어도, 다음 tv팟이나 유튜브를 방문하여 팟플레이어의 재생 기능으로도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얼마든지 추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링크와 유튜브 동영상이나 다음 tv팟 동영상 재생 기능은 이전에 포스팅해 놓은 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오늘도 설명에 도움이 될까해서 영상부터 올려 놓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kTg0C6lR1c


[영상 설명]

1.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유튜브나 다음 tv팟 페이지에서 움짤로 만들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를 팟플레이어 화면에

드래그 & 드롭으로 끌어다 놓습니다.

2.

동영상이 재생될 텐데요.

일단 동영상을 정지시고 화면을 우클릭한 후 열린 메뉴에서 영상 > 동영상 캡처 > 동영상 캡처 탭을 누릅니다.

또는 단축키로 Alt + C 키를 누르면 편하게 설정 창이 열립니다.

Daum팟플레이어로움짤(GIF)만들기_1


3.

동영상 캡처 설정 창이 열리면 1 저장 설정의 버튼을 눌러 움짤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 주고

2 끊기 사용에 체크한 후 시간 단위로 끊을 건지, 용량 단위로 끊을 건지를 선택 후 체크합니다.

-시간 단위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분단위를 지정하거나 직접 입력하고 동영상을 보면서 정지시킬 때 편하지만

용량이 커질수 있습니다.

-용량 단위는 용량을 지정해 주고 용량이 초과되면 저절로 또 다른 애니메이션 파일이 추가 생성됩니다. 

3 파일 포맷은 콤보박스를 눌러 GIF를 선택하고,배속은 수치가 커질수록 애니메이션의 속도는 빠르게 재생됩니다.  

4 영상품질, 영상 크기, FPS 설정은 숫자를 직접 입력하거나, 드롭다운 버튼이나 콤보박스를 눌러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 설정은 정답이 없습니다. 이것 저것 적용해 보고 마음에 드는 움짤이 추출되는지를 확인해 보셔야 할 겁니다.

Daum팟플레이어로움짤(GIF)만들기_2



4.

동영상 캡처 설정이 완료되면 움짤 추출 준비는 다 된 건데요.

동영상 캡처 창을 드래그 & 드롭으로 플레이어 화면 밖으로 옮겨 놓고, 플레이어를 선택한 후 키보드의

스페이스바를 눌러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Daum팟플레이어로움짤(GIF)만들기_3


5.

다시 동영상 캡처 창을 선택하고 재생되는 동영상에서 움짤로 추출할 시점이 되면 시작 버튼을 눌러 동영상 캡처를 시작합니다.

Daum팟플레이어로움짤(GIF)만들기_4


6.

끊기 사용을 용량 단위로 끊기를 선택했다면 캡처가 시작되면서 용량이 지정한 용량을 초과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용량이 초과되어도 종료 버튼을 누르기전까지 지정한 폴더에 지정한 용량으로 몇장의 GIF 파일로 나뉘어 저장되니까요.

Daum팟플레이어로움짤(GIF)만들기_5



팟플레이어로 추출한 GIF(움짤)



                                     곰플레이어로 움짤(GIF)만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