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한장으로 배경음악이 있는 영상 화면 만들기

이전에 무비메이커로 오늘 제목과 같은 영상 화면 만드는 팁을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곰믹스를 이용하여 영상 화면 만드는 팁을 알아 보도록 하죠.


참고로 곰믹스는 사용법이 아주 간편해 무비메이커는 보조 프로그램으로 전락할 것 같습니다 ㅎㅎ










[참고 영상]


[영상 설명]


1.

영상 화면을 만들어 온라인에서 공유하려면 저작권 걱정이 없는 픽사베이 같은 사이트나, 구글 이미지 검색 > 검색 도구 > 수정 후 재사용 가능 탭을 선택하고 이미지를 구해 옵니다.(곰믹스는 JPG 파일만 가능, PNG는 인식하지 않음)

2.

배경음악 또한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등 저작권없는 배경음악을 이용하시구요. 

3.

곰믹스를 실행하고 파일 추가 버튼을 눌러 순서는 없지만 이미지 파일과 음악 파일을 차례대로 불러 옵니다.

4.

불러온 이미지는 타임라인 비디오 탭에 표시되고, 오디오 탭에는 배경음악이 표시될 텐데요.

타임라인에 표시된 이미지 파일을 클릭하고 마우스를 올려 놓고 커서가 양방향 가로 화살표로 표시되면 드래그 & 드롭으로 음악 파일 길이에 맞춥니다.

(이미지 파일은 몇장이든 추가할 수 있고 여러가지 효과도 무비메이커처럼 줄수도 있는데, 이 부분은 다음에 다루도록 하죠~^^)

5.

출력 설정 버튼을 누르고 출력 형식, 비디오 코덱, 오디오 코덱 등을 입맛대로 설정합니다.

(저는 곰믹스가 MP4에 최적화(?)된 것 같고 코덱 설정, 영상, 소리 등을 기본 설정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6.

출력 설정을 맞추었으면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고, 대화상자가 열리면 저장 경로 설정 버튼을 눌러 배경음악이 들어간 영상 화면이 저장될 폴더를 지정해주고,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누르고 얼마간의 시간이 지나면 인코딩 완료 안내 창과 함께 영상 화면이 지정한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미지한장으로_배경음악이있는_영상화면만들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