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이스터 에그 미러 페이지 elgooG

이스터에그를 단어 그대로 풀어보자면, '부활절 달걀'을 것으로 부활절 전날 예쁘게 색칠된 달걀을 부활절 토끼가 숨겨놓고 이것을 아이들이 찾는 풍습을 의미하는 것이라는데요.

구글의이스터에그_미러 페이지elgooG_1
이미지 출처 : Lovepik.com

구글의 이스터 에그란?

위키백과는...

2000년 경부터 구글 검색, 유튜브, 그리고 안드로이드와 같은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에 추가한 만우절 농담 및 장난을 가리킨다.

라고 정의했습니다.

*****

몰라도 되지만 알면 꿀잼인 구글 이스터 에그의 집합소라고 말할 수 있는 미러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글 제목에 명시된 'elgooG'라는 곳으로 [이전 글]에서도 잠깐 링크한 적이 있었는데, 오늘은 아래에 제대로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샷은 elgooG 홈 메인인데요.

[공식 구글 이스터 에그]와 [비공식 구글 이스터 에그]로 분류된 각각의 이스터 에그들을 구현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때, 크롬으로 구글 홈에 접속하면 할 수 있는 이스터 에그 [공룡 게임]을 elgooG에서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예시 샷이구요.

인터넷 연결이 안 된 상태에선 이 공룡 게임은 크롬에서만 작동되지만, elgooG에선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이 이스터 에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인터넷 연결 O)

구글의이스터에그_미러 페이지elgooG_3

 

elgooG 홈 메인 목록에서 하나의 '이스터 에그'를 선택해 들어가 게임이나 재미있는 구글 페이지의 변화 등을 지켜본 뒤 다시 홈으로 돌아오지 않아도 현재 페이지 왼쪽 상단에 있는 [햄버거] 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구글의이스터에그_미러 페이지elgooG_4

 

전환된 창에서 elgooG에 등록된 모든 이스터 에그를 접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이스터에그_미러 페이지elgooG_5

 

구글의 기발한 이스터 에그가 존재하는 한 elgooG도 계속 업데이트될 거란 생각인데요.

이 사이트를 북마크해 두고 머리를 식히고 싶을 때 한 번씩 들어가 보면 어떨까요?

 

이상 오늘의 간단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