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파일에서 MR 추출하기

 

몇 년 전 mp3 파일에서 보이스를 분리하기 위해 골드웨이브라는 프로그램으로 편집을 했었는데, 완벽하게 mr 추출이 안 되었던 기억이 있었는데요.

 

내년, 즉 2024년 5월경 쯤 결혼식 축가를 불러야 할 상황이 올 것 같아 나름대로 선곡한 노래의 MR을 찾던 중, 오디오 파일에서 목소리를 거의 완벽하게 분리해 주는 온라인 웹사이트들을 발견하고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은 인공지능의 발달에 따라 오늘 소개하는 웹사이트들은 저마다 채택한 AI를 내세우는데요.

판단은 이 글을 읽는 방문자 분의 몫으로 넘기고 검색된 순으로 번호를 붙여 목록을 작성해 보겠습니다.

 

1. Vocal Remover

1).

Vocal Remover에 접속하면 아래 샷처럼 페이지가 영문으로 열리는데요.

방문은 구글 크롬으로 접속해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하거나, 선호하는 브라우저의 한국어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편안할 건데, 한국어 번역을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로 접속했더라도 이 사이트 왼쪽 편집기 메뉴 하단에 있는 영국기로 설정된 아이콘을 누르고 태극기를 선택하면 페이지가 한국어로 전환되니 참고하시구요.

준비되었다면 [Browse my files] 버튼을 눌러 저장된 음악 파일을 불러옵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1

 

2).

저장된 음원이 호출되면 자동 업로드되고 약간의 로딩 시간이 진행되는데요.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2

 

3).

약 4분여의 mp3에서 음악과 목소리를 분리해 내는 시간이 1분도 채 안 걸리는 것 같았고요.

왼쪽 하단 플레이어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추출된 Music Recorded와 Vocal을 따로따로 들을 수 있으며, 오른쪽 [Save] 버튼을 누르면 세 가지 옵션으로 저장할 수 있는데, 오늘의 용도는 MR 추출이니 [Music]을 탭 하면 사운드로만 분리된 mp3 파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만,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 없이는 1일 1곡(?)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3

 

2. Vocali.se

이 사이트는 페이지는 영문으로 열리고 서버는 미국이지만, 원문은 아랍어이고 페이지 왼쪽 상단 홈 로고 위에 표시되는 국기가 요르단을 의미하므로 사이트 운영자의 국적을 유추할 수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 중 아직 베타 버전이라서 그런지 Vocali.se 이 곳만 현재까지는 100%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Vocali.se는 업로드 용량을 20mb 이하로 제한을 두며,  런닝타임 10분 이내의 오디오 파일만 업로드할 수 있구요.

 

파일 업로드는 [Browse] 링크를 눌러 저장된 오디오 파일을 불러오거나, 드래그 & 드롭으로 편집기 박스 안으로 끌어다 넣으면 자동 업로드 및 분리 추출되고, 분리된 각각의 mp3를 압축 파일로 자동 저장해 줍니다.

 

즉, 사용자는 갖고 있는 음원을 올려놓기만 하면 이 사이트는 알아서 고고씽합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4

 

3. Media.io Vocal Remover

이 사이트는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동영상도 업로드하여 MR을 추출할 수 있는데요.

다만 추출된 보컬이나 BGM을 다운로드하려면 구글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하거나, 개인 이메일로 회원가입해야 합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5

 

4. Mazmazika Vocal Remover

Mazmazika 보컬 추출기는 유튜브 동영상 주소 및 사운드클라우드 링크로 목소리와 MR을 분리 추출할 수 있으며, 저장된 오디오 파일(mp3, wav)을 업로드하면 위에 두 번째로 소개한 Vocali.se처럼 자동 다운로드됩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6

 

5. Vidnoz Vocal Remover

이 사이트는 회원가입을 하거나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 업로드 및 음원 분리 추출을 할 수 있는데요.

오디오 파일은 mp3, wav, m4a, ogg, flac 확장 포맷을 지원하며, 업로드 최대 용량은 50mb까지입니다.

음악파일에서_MR추출하기_7

 

이상 오늘은 다섯 개 사이트만  대략적으로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외에도 많은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머니를 요구하는 유료 사이트, 저 같은 초심자가 이용하기에는 복잡한 사이트, 기능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는 사이트는 배제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