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PC버전에서 연하장 보내기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1


오늘 소개할 카톡 기능은 PC 버전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기능인데요.

실버 사용자 분을 위해 한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카톡(PC 버전)을 실행하고 1 대화할 지인을 선택 후, 2 채팅 창이 열리면 하단의 신년 카드 보내기 배너를 클릭합니다.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2


그러면 새 창으로 연하장(신년 인사)을 전송할 수 있는 창이 열리는데요.

연하장 보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메세지를 입력해주세요. 라는 문구를 클릭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상자로 바뀌는데, 입력 상자에 지인에게 전송할 인사말을 입력하고, 보내는 사람 은 본인의 닉이나 이름을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상대방에게 전송되는데요.


여기서 카톡이 준비한 카드 배경을 보려면 왼쪽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려 하나씩 확인 가능합니다.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3


제가 카톡이 준비한 카드 배경을 확인해 보니 13종의 배경이 준비되어 있던데요.


그 중 하나의 카드를 예로 들자면... PC에 저장된 사진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의 카드도 있습니다.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4


PC에 저장된 사진이나 이미지를 불러오면 배경 한 부분으로 적용되는데요.

전달될 메세지와 이름을 입력한 후, 일단 창 오른쪽 하단 글꼴 설치하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카톡 PC 버전에서 글꼴 설치하기 란?...  PC 글꼴에 설치되는 게 아니라 카톡 내에서만 통용되는 폰트를 얘기하는 겁니다.)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5


오버레이로 팝업이 열리면 카드에 어울리는 멋진 글꼴을 소개합니다. 라는 메세지 내용과 3개의 폰트가 소개되는데요.

사용자가 체크 해제할 수 있는 옵션은 없습니다.

즉, 카톡 PC 버전 설정에서 사용자가 지정한 폰트 모양으로 메세지 내용이 입력되지만 글꼴 설치하기 버튼을 누르면 우아한형제들 ? 글꼴로 변환되는데요.

카톡PC버전에서연하장보내기_6


카톡 PC 버전의 신년 카드 보내기 기능은 2017년 12월경에 추가된 걸로 알고 있구요.

카톡 PC 버전 연하장은 아마도 설날(구정)까지는 유효할 것 같으니~~~ 

어떤 배경의 카드를 선택하든 카톡 PC 버전에서 이런식으로 지인들에게 연하장을 전송하여 돈독한 우정 다지시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