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방에서 음성을 문자로 입력하기

카톡방에서음성을문자로입력하기_1


폰을 새로 구입하면 제일 먼저 설치하는 앱이 카카오톡이고, 안드로이드 버전이든, PC 버전이든 카톡에 대해서는 꽤 많이 알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었는데요.


카톡 채팅방에서 손가락으로 키보드를 두드릴 필요없이 말소리만으로 채팅할 수 있다는 걸 오늘 첨 알았습니다 ㅎㅎ


미리 알고 있었던 분들에겐 팁이랍시고 글을 쓴다는 게 민망하지만 저처럼 폰 키보드에 익숙치 않은 분에겐 유용할 것 같아 민망함을 무릅쓰고 공유합니다.


제목은 카톡이라고 했지만 사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키보드의 기능으로 문자 메세지나 밴드 등 폰에서 자판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앱에 적용된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는데요.

우선 안드로이드 키보드에서 목소리를 텍스트로 전환해 주는 기능을 알려준 울 헌병님께 거수 경례부터 올립니다~쪼옥 


1.

그럼 제목대로 카톡방이나 SMS 문자 서비스 등 자판을 불러올 수 있는 앱을 실행하고 입력란을 눌러 키보드를 불러온 후 스페이스바 왼쪽 이모티콘 버튼을 길게 눌러 보세요.

카톡방에서음성을문자로입력하기_2


2.


또 다른 기능 팝업창이 열리는데요.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카톡방에서음성을문자로입력하기_3


3.

자판이 음성을 인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준비되는데요.

전송할 메세지를 정확한 발음으로 폰에 대고 말씀을 해보세요.

카톡방에서음성을문자로입력하기_4


4.

사용자가 말한 내용이 텍스트로 표시되는데요.

구글의 음성 기능으로 작동되는 이 기능은 비속어나 욕설 등은 텍스트로 출력되지 않으며, 느낌표나 물음표 등의 기호나 특수문자는 직접 입력해야 합니다.

또한 마이크 아이콘 왼쪽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음성의 기본 언어를 변경 및 다운로드할 수 있고,불쾌감을 주는 단어 차단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방에서음성을문자로입력하기_5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OK google"이나 외쳐 댓었는데, 안드로이드 자판에 음성을 텍스트로 전환하는 기능이 숨어 있을 줄이야 ㅎㅎ

이상 한참 뒷북치는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