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대화방 화면 캡처하기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1



어제에 이어 오늘도 카카오톡의 기본 기능인 채팅방 대화 내용을 캡처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각 제조사에 따라 고유의 방법으로 스크린 캡처를 할 수 있는데요.

카톡 채팅방에 한하여 카카오톡 캡처 기능을 이용하면 안드로이드 캡처 기능보다 좀더 편하게 화면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1.

먼저 대화 내용을 캡처할 채팅방으로 들어가 화면 하단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가 확장되면 캡처 아이콘을 누릅니다.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2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3


2.

캡처 아이콘을 누르면 대화방 하단에 캡처를 시작할 말풍선을 선택해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표시되는데요.

메세지 내용대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여 캡처할 대화 내용이나 사진(말풍선) 등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선택한 말풍선에 ㅡㅡㅡㅡㅡㅡ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데요.

대화방 하단 맨 우측 둥글게 왼쪽으로 휜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고...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4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5


3.

다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하여 마지막 말풍선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첫번째 선택한 말풍선과 두번째로 선택한 말풍선이 연결되어 가이드라인이 표시되는데요.

즉, 특정 영역이 캡처되어 화면 하단 1번 아이콘을 누르면 폰 갤러리에 저장되고, 2번 아이콘을 누르면 카톡내 다른 채팅방에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6


※ 이 캡처 방법으로 카톡 채팅방 특정 영역이나 채팅방의 대화 내용 전체를 화면 캡처할 수 있습니다.

카톡방 내에서는 굳이 안드로이드의 스크롤 캡처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도 카톡 캡처 기능으로 특정 영역을 스크롤 캡처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지요.


4.

그리고 카톡 화면 캡처에는 재미난 기능도 있는데요.

화면 왼쪽 하단 프로필 가리기 버튼을 눌러 켜주면 지인들의 프로필 사진이 모자이크 처리되며, 닉네임은 카카오가 지정한 임의의 닉으로 변경됩니다.

프로필 정보 유출을 원하지 않을 때... 이 기능을 켜고 캡처를 하면 좋을 듯 하군요.

카톡대화방화면캡처하기_7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