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방에서 지역날씨 검색하기

이 글은 팁이라고 까지 할 건 없구요.

글자수도 얼마 안 될 것 같고 특정 그룹을 위한 내용이라 주저리 주저리 하겠습니다 ㅎㅎ


지인들과 대화방에서 가장 많이 나누는 대화는 아마도 안부 인사와 밥먹었나?, 날씨 얘기 등일 텐데요.


유난히 추웠던 이번 겨울에 단톡방에서 친구들과 나눴던 대화 중 날씨 얘기가 많은 부분을 차지했었지요?


저의 친구들과 소통하는 채팅방에선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날씨를 스크린 샷으로 찍어 올리곤 하는데요.


폰에서 날씨 검색하는 방법으로 어떤 친구는 날씨 앱을 설치해서 찍어 올리기도 하는데, 저는 안드로이드 기본 설치 앱을 실행해 찍어 올리기도 하구요.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1


포털에서 검색하기도 하는데요.

개인적으론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검색한 날씨 정보 인터페이스가 제일 마음에 든답니다.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2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3


카톡방 날씨 검색은 다른 SNS 서비스처럼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건데요.

이전에도 알아본 적이 있는 카카오톡 해시태그 검색 기능은 나름 강력한 기능으로 # 검색은 PC 버전에선 사용할 수 없고, 모바일 버전에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검색 방법은 초간단입니다.


일단 카톡방에서 상대방과 대화 중이라면 대화 문구 입력란 오른쪽 # 버튼을 누르면 키보드가 활성화되는데요.

# 옆 입력란에 검색하고픈 지역명과 날씨라는 단어를 필히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날씨 검색을 많이 하다보니 자만 입력해도 제가 사는 지역이 자동 검색어로 열리네요 ㅎ)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4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5


그러면 검색한 지역의 날씨 정보가 화면으로 열리는데요.

이 날씨 정보를 스크린 샷으로 찍으면 될 테구요.

삼성 폰의 경우, 필요하다면 스크린 샷 옵션 버튼(홈 버튼 + 전원 버튼)을 누른 후 하단에 표시되는 편집 옵션에서 자르기 버튼을 누르고 가이드선이 표시되면 보기 편하게 자른 후 저장,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6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7


[결과물]

카톡방에서지역날씨검색하기_8


두드리는 글자수가 몇개 안 될 것 같아 주절 주절 거렸더니 어느 정도 글자수가 채워졌네요 ㅎㅎ

Happy Sunday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