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연령제한 동영상 성인 인증 및 로그인없이 보는 방법

한 8개월전 쯤에도 같은 주제로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 글에 댓글이 올라와 유튜브에 가보니 언제 부터인지는 모르나 유튜브가 업데이트되면서 일반 동영상과는 다르게 연령제한 동영상에는 공유 버튼이 제거되어 더이상 유튜브의 자체 기능으로는 동영상을 시청할 수 없게 되었더군요.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


이는 다른 나라에는 없는 구글 코리아의 세이프서치 선택권 없음과 함께 청소년 유해 콘텐츠로 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라고 추정되는데요.


문제는 구글계정 가입 시 성인 인증된 사용자가 유튜브에 로그인하고 접속해도 예외없이 성인 인증 버튼을 누르고 실명 및 전화번호로 인증을 받아야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는 데에 있습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2


따라서 성인 인증없이 연령제한 동영상을 보려면 이제는 외부 응용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현재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PC와 모바일에서 외부 툴을 이용하면 연령제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PC 환경 : 방법 1. 팟플레이어로 유튜브 연령제한 동영상 시청하기


연령제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방법은 많은 방법이 있겠지만 팟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아주 쉽게 연령제한 동영상을 성인 인증 및 로그인없이 볼 수 있는데요.


PC에 팟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아래 링크에서 본인 PC 환경에 맞는 플레이어를 내려받으시구요.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페이지 https://goo.gl/4QOotS


순서는 없습니다만,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유튜브 연령제한 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소 표시줄의 주소를 복사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3


그리고 팟플레이어를 열어 왼쪽 상단 Daum 팟플레이어 콤보 버튼을 눌러 메인 메뉴를 열고 열기 > 주소 열기 탭을 누르시고...(단축키 Ctrl + U)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4


창이 열리면 유튜브에서 복사한 주소를 주소 입력란 붙여넣기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잠시 로딩 후 동영상은 재생됩니다.

또한 동영상 재생이 끝나면 리플레이 버튼을 눌러 무한 재생도 가능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5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6


방법 2. IP 우회 사이트 및 프로그램 이용으로 연령제한 동영상 시청하기


구글 검색에서 사용자가 세이프서치 선택권이 없거나, 유튜브 연령제한 동영상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해외 IP로 우회하면 얼마든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는 다양한 우회 확장 프로그램 사용으로 연령제한 동영상을 비켜갈 수 있지만, 여전히 우리나라에서 점유율이 높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선택 옵션이 별로 없어 우회 사이트나 우회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우회 사이트 및 프로그램 사용의 단점은 해외 서버를 통해 돌아서 접속되기 때문에 인터넷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진다는 점과 동영상 화질이 저하된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우회 확장 프로그램 사용으로 비교적 접속 속도가 빠른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길 권장드리구요.

정,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우회 사이트에 접속하겠다면 수많은 우회 사이트 중 한곳만 예로 들도록 하겠습니다.


우회 사이트에서 연령제한 동영상 시청하기

우회 사이트 이용방법은 대부분 비슷한데요.

예로 든 우회 사이트는 팟플레이어 이용 방법처럼 유튜브 주소를 복사해 주소 입력란 붙여넣은 후 PROXFREE 버튼을 누르고 동영상이 로딩되기를 기다립니다.

(만약 로딩 속도가 느리다면 Server Location의 United States West(CA)로 되어있는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다른 지역을 선택해 로딩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7


또한 동영상이 재생되면 중요한 건 아니지만 유튜브를 방문했을 때 처럼 동영상에 공유 버튼이 표시되고, 동영상을 고해상도로 선택할 수 있고, 플레이어 유형도 지정할 수도 있는데요.

※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유튜브 연령제한 동영상은 우리나라에만 적용되는 기이한(?) 현상이며, 대한민국은 인터넷 검열을 하는 국가라는 것이 반증하는 단서이기도 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8


우회 프로그램으로 연령제한 동영상 시청하기

IP 우회 프로그램으로 울트라서프, 핫스팟쉴드 등 여러 툴들이 있는데요.

우회 사이트 접속이 싫으시다면 우회 툴을 실행하고 유튜브에 직접 접속해 연령제한 동영상을 볼수도 있습니다.

저는 PC에 오래전에 받아놓은 사이폰3라는 우회 툴을 이용하는 방법을 예시로 들어 볼 건데요.


윈도우용 사이폰은 PC에 설치할 필요가 없는 포터블 버전으로 일반 사용법 다운로드 링크는 이전 글을 참고하시구요.


중복되는 글이 될 것 같지만 일단 내려받은 사이폰3를 실행하기전 모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고 사이폰3를 실행하고 우회 서버와 접속되기를 기다립니다.

(우회 서버 선택 및 인터넷과 윈도우 환경에 따라 접속 시간이 길어질 수 있네요 ㅎ)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9


사이폰이 연결되면 웹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열고 유튜브를 방문해 연령제한 동영상을 검색하거나, 동영상 주소를 알고 있다면 주소 표시줄에서 주소를 붙여넣고 검색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이 재생되면 역시나 공유 버튼은 표시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0


그런데 재생되는 동영상의 화질은 최저 해상도로 재생되는데요.

고해상도에 익숙한 유튜브 이용자는 갑갑한 마음이 들 겁니다.

그럴 땐 플레이어바 오른쪽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고 해당 동영상의 최고 품질 해상도를 선택하시구요.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1


연결된 사이폰의 연결끊기 버튼을 누른 후 사이폰은 종료해도 됩니다.

(이렇게 해 주어야 동영상의 버퍼링이 없어지고 해당 동영상은 원활하게 재생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2


이제 사이폰으로 우회 접속된 연령제한 동영상은 사이폰을 종료해도 해당 동영상에 한하여 다시보기 버튼을 눌러 고화질로 무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3



모바일 환경에서 연령제한 동영상 시청하기


모바일 환경, 즉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에도 여러가지 우회 브라우저가 앱으로 제공되는데요.

모바일에서도 저는 사이폰을 예시로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사이폰 앱은 브라우저 형태로 배포되고 위 다운로드 링크에서 안드로이드 및 아이폰 용으로 폰에 설치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용 사이폰 앱은 이 페이지에서 폰에 설치할 수 있구요.

저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이므로 안드로이드용으로 알아 보도록 하죠.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도 국내 유튜브 사용자는 연령제한 동영상에 철저하게 배제되어 있는데요.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3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4


설치된 사이폰 앱을 실행합니다.

앱이 실행되면 화면 왼쪽 하단 시작 버튼을 누르시구요.

다른 옵션은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사이폰이 알아서 다 우회를 해 주니까요.

다만 디바이스 접근은 허용할 필요는 있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5



시작 과정에서 광고 화면이 열리면 화면 왼쪽 상단 [X] 닫기 버튼을 누르고 주소 창에 유튜브라고 입력, 연관 검색어로 열린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 검색된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6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7



사이폰 앱 내에서 유튜브 메인 페이지가 열리면 검색 버튼을 눌러 연령제한이 걸린 동영상 검색어나 주소를 입력하고 해당 동영상을 검색하면...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8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19


아무 무리없이 원본 해상도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유튜브연령제한동영상성인인증및로그인없이보는방법_20


오랜만에 쓰는 글을 마치며...


유튜브의 청소년 유해 콘텐츠 제한은 필요하다고 생각되지만, 성인 인증된 로그인 사용자에게도 일괄 적용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높은 수위의 동영상 업로드는 유튜브 자체에서 필터링되고,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동영상 업로더는 계정이 삭제되는 불이익을 받습니다.


따라서 국내에만 적용되는 연령제한 동영상은 유튜브 정책은 아니라고 보며, 방통위나 사이버 경찰청 등 정부 당국의 요청으로 제한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