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I'm Feeling Lucky 버튼 용도

일상생활에서 어떤 의문점이 생기거나, 특정 자료를 구할 때 우리는 보통 네이버나 다음, 구글 등에서 인터넷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검색어를 잘 입력하면 빠른 시간안에 만족할만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지만, 운(?)이 없으면 몇시간을 헤매도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없을 때도 있을 겁니다.



저는 인터넷 검색을 할 때 국내 포털보다는 구글 검색을 선호하는데요.


구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하면 검색어 입력란 오른쪽 아래 I'm Feeling Lucky 버튼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1


이 I'm Feeling Lucky(나는 운좋은 예감이든다.) 버튼의 용도는 뭘까요?


검색어 입력없이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눌러보면 구글 기념일 로고 자료실로 이동되며, 그동안 구글에서 제작한 기념일 로고들을 둘러 볼 수 있고 특정 기념일 로고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2


그러면 검색어를 입력하고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눌러 볼까요?


구글 검색의 특징은 순간 검색 기능으로 텍스트를 입력하자 마자 검색 입력 창이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되며, I'm Feeling Lucky 버튼은 표시되지 않는데요.

입력한 텍스트 연관 검색어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I'm Feeling Lucky 탭이 표시되고, 탭을 누르면 검색어에 해당되는 사이트로 곧바로 이동됩니다.

(부합되지 않는 검색어에는 I'm Feeling Lucky 버튼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3


저는 지역 문화 축제인 양양 문화제로 검색하고, 연관 검색어로 열린 양양 현산 문화제 오른쪽 I'm Feeling Lucky 탭을 누르니 행사 홈페이지로 이동되어 행사기간이 6월 8일에서 10까지인 걸 확인할 수 있었고, 그외 정보들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4


2017 양양 문화제 홈페이지


또 마눌께서 전기밥솥을 교체할 시기가 되었다고 해서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라는 사이트로 이동하기 위해 검색 창에 "다"를 입력하니 연관 검색어로 다나와가 표시되고 I'm Feeling Lucky 탭을 눌렀더니...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5


역시 곧바로 다나와 홈페이지로 이동되며, 가격 대비 성능좋은 전기밥솥을 골라 마눌께 바치는 일만 남았네요 ㅎ

구글검색I'mFeelingLucky용도_6


구글 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한 I'm Feeling Lucky 기능, 말그대로 럭키한 검색이 될 수 있으니까요.


구글 검색과 함께 잘 활용해 보시길요~~


다니와 홈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