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엣지에서 크롬 북마크 가져오기

윈도우 10으로 올라 타면서 처음 MS 엣지를 접했을 때... 뭐 이런 브라우저를 기본으로 탑재해 놨지? 였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엣지에도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여러 메이저급 브라우저들의 로딩속도를 비교한 걸 보면 MS 엣지의 속도가 최고로 우수한 걸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물론 자사의 개발자 페이지이긴 하지만....


이렇게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엣지에서 언제부터 였는지는 모르나 처음엔 없던 기능인 경쟁사의 웹브라우저라 할 수 있는 크롬의 북마크, 검색기록, 비밀번호 등을 가져올 수 있는 기능이 생겼는데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내용이므로 간단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이 실행 중이라면 크롬을 닫고 MS 엣지를 실행합니다.

2.

엣지가 실행되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 가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메뉴가 열리면 설정 탭을 누릅니다.

MS엣지에서크롬비밀번호가져오기_1


3.

메뉴가 설정 화면으로 전환되면 즐겨찾기 및 다른 정보 가져오기 항목에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시구요.

MS엣지에서크롬비밀번호가져오기_2


4.

마지막 단계 정보 가져오기에서 크롬을 선택하고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크롬의 북마크와 검색기록, 비밀번호 등이 MS 엣지와 동기화됩니다.


간단하죠?

MS엣지에서크롬비밀번호가져오기_3


이 작업은 데이터 양에 따라 수초에서 수십초까지 걸릴 수 있으며, 작업이 완료되면 모두 완료! 라는 메세지가 표시되고,가져온 즐겨찾기 보기 탭을 누르면 크롬에서 가져온 북마크가 즐겨찾기모음 폴더로 표시되고 엣지에서 크롬의 북마크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MS엣지에서크롬비밀번호가져오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