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스마일 아이콘 제거하기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1


저는 대부분의 웹서핑을 구글 크롬으로 하는데요.


그나마 인터넷 뱅킹도 폰으로 해결하니 더더욱 인터넷 익스플로러(이하 IE로 표기)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던 중 간만에 관공서 사이트에 접속하려고 IE를 실행해 보니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희안한 아이콘이 생겼더군요.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보니 여러분의 의견을 알려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표시되고, 아이콘을 눌러보니 웃는 얼굴 보내기와 찡그린 얼굴 보내기로 구분되어 있는데, 아마도 MS에 피드백을 보내는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2


제 입장으론 이 기능이 아무 쓸모없다는 생각이고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아이콘을 제거해서 IE를 깔끔하게 사용하고 싶은데요.

IE의 웃는 얼굴 아이콘 제거 팁을 알아 보도록 하죠.


이 팁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므로 윈도우 프로 버전 이상에 적용되며, 윈도우10 기준으로 작성됩니다.


일단 시작 버튼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실행 탭을 눌러 실행 창을 불러온 후...(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R키)

입력란에 gpedit.msc 입력하고 엔터키를 눌러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편집기가 실행되면 왼쪽 트리 메뉴에서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 브라우저 메뉴 폴더로 이동, 오른쪽 목록 도움말 메뉴: 사용자 의견 보내기 메뉴 옵션 제거 항목을 더블 클릭하시구요.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3


설정창이 열리면 옵션을 사용으로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 후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닫습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4


이제 IE가 열려 있었다면 종료했다가 재실행하면 웃는 얼굴 아이콘이 제거된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5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하지 않고도 좀더 편한 방법으로 스마일 아이콘을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키를 병합해 주면 간단하게 웃는 얼굴 아이콘을 제거할 수 있는데요.

이 글 마지막 부분에 첨부될 REG 파일을 우클릭하고 병합 탭을 누르거나, 더블 클릭으로 실행만 하면 스마일 아이콘은 제거됩니다.

인터넷익스플로러11_스마일아이콘제거하기_6


[참고 영상]



※ 만약 레지스트리 키를 병합했는데도 IE 스마일 아이콘이 제거되지 않는다면 시스템 재부팅을 해서 IE를 실행하면 100% 제거되어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