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잠금화면 추천 배경 내려받는 방법

윈도우 10의 잠금 화면 설정이 Windows 추천으로 되어있는 경우 주기적으로 잠금 화면이 추천 배경으로 변경되는데요.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1



MS가 추천해 주는 배경 이미지는 제법 쓸만한 이미지들이 많이있죠?

그런데 마음에 드는 배경 이미지를 바탕 화면이나 잠금 화면에 고정해 사용하려해도 잠금 화면에서 이미지 저장이나 다운로드 옵션이 없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마음에 드는 잠금 화면 배경을 발견했다면 PC에 이미지로 저장하는 팁을 알아볼까  합니다.


1.

먼저 파일 탐색기열고 아래 위치 경로를 탐색기 주소 창에 붙여넣고 엔터키를 누릅니다.

%UserProfile%\AppData\Local\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위치 경로가 복사 안 되는 분은 텍스트 파일로 복사하시구요. 잠금화면_배경_폴더_위치.txt

2.

잠금 화면 배경 폴더가 열리고 폴더 안에는 배경 이미지 파일들이 들어있지만 확장 포맷이 없어 당장은 눈으로 이미지를 볼 수 없는데요.

배경 이미지 파일에 JPG나 PNG의 확장명을 붙여주면 배경 이미지를 볼 수 있고 PC에 따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2


3.

잠금 화면 배경을 JPG나 PNG로 바꾸기 위해 파일명을 한번에 일괄 변경할 수 있는 DarkNamer라는 무설치 툴을 이용해서 배경 이미지를 JPG나 PNG로 변경할 건데요.

DarkNamer는 네이버 자료실인 이곳이나 첨부 파일로 내려받으시구요.DarkNamer.exe


DarkNamer를 실행해 탐색기 배경 폴더의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 선택( Ctrl + A )해서 DarkNamer 창안으로 끌어다 넣고 확장자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3


4.

입력창이 열리면 확장명 입력란에 JPG나 PNG 중 선택해 입력하고 확인하시구요.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4


5.

변경 적용 버튼을 누르고 메세지 창에서 확인, 확인하면 잠금 화면 배경 이미지 보관 폴더는 변경한 확장명으로 변경되며, 썸네일 및 이미지 뷰어 등으로 볼 수 있고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복사하여 바탕 화면이나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5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6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7


잠금 화면에 사용되었던 배경 이미지

윈도10잠금화면추천배경내려받는방법_8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