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크리에이터에서 제어판여는 방법

제어판은 오랫동안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 장치였지요.


제어판에서 액세스할 수 있는 설정을 통해 윈도우의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MS는 윈도우 10에서 설정 옵션을 제어판과 설정이라는 장치로 분류해 놓더니, 급기야 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 시작 버튼 우클릭에서 제어판 항목을 빼 버렸습니다.


물론 윈도우 10에서 설정에 많은 옵션이 들어있지만 여전히 윈도우 사용자들은 제어판 사용을 더 선호할 텐데요.


시작 버튼 우클릭 메뉴에서 사라진 제어판 실행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1. 검색 창에서 제어판 열기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검색 버튼을 누르고 검색 창에 제어판을 입력하고 검색된 제어판을 실행.

윈도우10크리에이터에서제어판여는방법_1


2. 설정 검색 창에서 제어판 열기

시작 버튼 클릭이나 우클릭으로 설정 창을 열고 설정 검색 창에 제어판을 입력하고 실행.

윈도우10크리에이터에서제어판여는방법_2


3. 파일 탐색기에서 제어판열기

시작 버튼을 우클릭(윈도우 로고 키 + X 키)하고 파일 탐색기를 실행, 탐색기가 열리면 검색 주소 표시줄의 내 PC 아이콘 옆 드롭다운 버튼을 눌러 확장된 메뉴에서 제어판 실행.

윈도우10크리에이터에서제어판여는방법_3


이외에도 제어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여럿 있을 텐데요.

실행 창을 불러와(윈도우 로고 키 + R 키) control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르면 제어판이 열리구요.


시작 화면 왼쪽메뉴에서 Windows 시스템 > 제어판을 우클릭하면 시작 화면이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고,

파일 위치 열기 탭을 누르면 바탕 화면에서도 고정해 놓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크리에이터에서제어판여는방법_4

윈도우10크리에이터에서제어판여는방법_5


이상 간단히 열아본 윈도우 10 크리에이터에서 제어판 열기 팁이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