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크리에이터 소소한 팁

시작 메뉴 추천 광고 제거하기


윈도우 10 1주년 기념 버전(1607)에서 왼쪽 시작 메뉴의 추천 광고를 제거했더라도 크리에이터로 업데이트했다면 시작 메뉴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1607버전에서 추천 광고를 제거했는지, 안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크리에이터 업데이트 후 왼쪽 메뉴 맨상단에 #으로 구분되는 그룹이 생성되고 추천 광고가 표시되어 제거를 했는데요.


추천 광고 제거 팁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단축키 윈도우 로고키 + I키)으로 가서 개인 설정 >  왼쪽 메뉴에서 시작 탭을 누르고, 때때로 시작 메뉴에 제안 표시 의 토글 버튼을 꺼주면 추천 광고는 더이상 표시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크리에이터소소한팁_1



파일 탐색기 원드라이브 광고 제거하기


1주년 기념 버전 파일 탐색기에서 원드라이브를 제거해도 크리에이터로 업데이트하고 탐색기를 열어보면 탐색 창에 원드라이브가 다시 설치되고 오른쪽 상단에 원드라이브 광고가 표시되는 분이 계실텐데요.

원드라이브 광고를 제거하려면 탐색기에서 파일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탭을 누르시구요. 

윈도우10크리에이터소소한팁_2


폴더 옵션 창이 열리면 보기 탭을 누르고, 동기화 공급자 알림 표시 항목 체크 해제적용 > 확인 하면 원드라이브 광고는 표시되지 않을 겁니다.

윈도우10크리에이터소소한팁_3



           파일 탐색기 탐색 창 숨기기 및 표시하기


이 팁은 윈도우 10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이전 버전에도 적용되는 팁일 텐데요.

파일 탐색기의 탐색 창이란?

왼쪽 트리 영역을 말함인데요. 탐색 창을 숨기거나 다시 표시되게 할 수 잇습니다.

윈도우10크리에이터소소한팁_4

윈도우10크리에이터소소한팁_5


방법은 아래 영상 링크로 대체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