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인터넷 앱에서 구글 이미지로 검색하기

구글 크롬의 장점은 편리한 부가기능과 빠르고 가볍다는데 있는데요.


언제 부터인지 속도면에서 PC에서는 MS엣지에게 밀리고, 휴대폰에선 갤럭시에 탑재된 삼성 인터넷 앱과 비교하면 많은 속도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이 가볍다고 말하는 건 옛말(?)이고 실행해 보면 종종 무겁게 느껴질 때가 많으실 겁니다.


아래는 얼마전 유튜브에 올려놨던 갤럭시 s7 누가 환경에서 크롬과 삼성 인터넷 앱의 속도 차이를 비교한 건데요.


PC 환경 녹화 과정에서 별차이를 느끼지 못할지 모르나, 아들놈폰(소니 누가)과 제 폰 2개로 비교해 보니 많은 차이가 나더군요.


유튜브 영상보기 


본론으로 들어가... 안드로이드에서 크롬을 실행하고 특정 이미지를 길게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뉴가 오버레이로 열리는데요.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1


갤럭시에 탑재된 인터넷 앱으로 검색된 똑같은 이미지를 눌러 보면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탭이 안 보이죠?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2


오늘 주제는 갤럭시 인터넷 앱에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탭을 추가하는 트릭 팁입니다.

이 팁은 갤럭시 시리즈뿐만 아니라 다른 안드로이드폰, 다른 브라우저에도 적용될 수 있는데요.

갤럭시 기준으로 인터넷 앱을 실행하고 기본으로 지정된 검색 사이트에서 특정 검색어를 입력 후 검색한 다음 임의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페이지가 이동되면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릅니다.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3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4


메뉴가 열리면 북마크에 추가 탭을 누르고, 북마크 수정 화면 제목 입력란에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등 입맛에 맞는 제목을 입력하고, 웹 주소 입력란에는xxjavascript:location='http://www.google.com/searchbyimage?image_url='+escape(location)이라고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5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6

 

북마크 수정 설정을 마쳤다면 열려 있던 페이지의 이미지를 길게 누르고 팝업이 열리면 이미지 보기 탭을 눌러, 화면이 해당 페이지로 이동되면 하단 북마크 버튼을 누릅니다.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7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8


북마크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위에서 만들어 두었던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탭을 누르면, 크롬처럼 구글과 연결되어 구글 이미지 검색이 가능해 집니다.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9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10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11  갤럭시인터넷앱_구글이미지검색_12


이상 갤럭시 인터넷 앱으로 크롬처럼 구글 이미지 검색하는 트릭 팁이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