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

거두절미하고...

여태까지 몰랐던 기능인데, 딸래미가 알려줘서 지인들과 공유하려고 글발행합니다.


참고로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는 모바일에만 적용되고, PC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달 수도 없습니다.


먼저 카톡을 실행하고 친구목록에서 내 프로필을 누릅니다.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



내 프로필 뱃지달기 기능이 적용된 제 프로필 화면인데요.

음력으로 생일밥을 먹는 마누라 생일을 제가 해마다 잊어버려 욕을 먹기 일쑤여서 뱃지달기의 디데이 기능으로 화면 상단 중앙에 배치시켰습니다.

또 화면 상단 오른쪽 사각카드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뱃지달기에서 적용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나의 카카오스토리 소식도 볼 수 있고.

적용된 뱃지달기 기능은 오른쪽 세로 3점 아이콘을 누르고 전체보기나만보기로 전환할 수 있으며, 또는 삭제할 수도 있는데요.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2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3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를 적용하려면 화면 하단 연필 모양의 프로필 관리 버튼을 누르고, 넘어간 화면에서 프로필뱃지 탭을 누릅니다.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4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5


프로필뱃지 페이지로 넘어오면 프로필뮤직 설정과 뱃지 설정이 있는데요.

내 프로필에 음악뱃지가 표시되게 하려면  프로필뮤직 바로 설정(멜론 앱 설치)이나 카카오 뮤직 앱으로 설정(카카오 뮤직 앱 설치)을 누르고 앱 설치 후 곡 검색을 해서 유료 결제하면 원곡을 표시되게 할 수 있구요.(무료 사용은 미리듣기 1분만 제공됩니다)


뱃지 설정은 네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6


각각의 메뉴를 눌러 볼까요?

책 읽는 중과 영화 보는 중 메뉴인데요.

이 메뉴가 왜 뱃지달기에 있는지 모르지만 내 프로필 뱃지달기에 추가하고  프로필에서 카드를 누르면 다음 앱으로 이동되어 책 구매 및 영화 예매 등을 유도하려는 의도인 것 같습니다.

(한번 테스트삼아 설정해 보세요. 책의 경우 몇줄 미리보기, 영화는 예고편만 볼 수 있슴)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7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8


기분 메뉴는 제공되는 이모티콘과 텍스트로 본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메뉴이구요.(지은들에게 터닝포인트로 사용하면 좋을 듯...)

디데이는 기념일이나 중요한 날을 프로필에 표시되게 하는 메뉴인데요. 제 기준으론 이 메뉴가 가장 좋은 기능이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일단 제목 탭을 누르고...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9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0


남어간 화면에서 제목 입력란에 문구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화면이 넘어가면 디데이 탭을 누르시구요.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1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2


안드로이드 7.0(누가) 기준으로는 현재 날짜의 달력이 나타나는데요.(운영체제나 버전에 따라 다르게 열릴 수 있슴)

저는 되돌아 볼일이 없어 앞으로 > 버튼을 계속 눌러 마누라 생일로 지정하고 설정 버튼을 눌렀습니다.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3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4


설정을 마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가 완료되고 적용된 뱃지를 내 프로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_내프로필에뱃지달기_15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는 맨 마지막에 적용된 메뉴가 프로필 상단 중앙에 배치됩니다.

따라서 본인 기준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프로필뱃지 메뉴를 제일 나중에 적용하시길요~~ 

카톡 앱을 모바일에 설치하고 애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라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카톡 내 프로필에 뱃지달기 였습니다.


즐건 설명절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