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화면 보호기 만들기


안녕하세요.선스타입니다.
기다리는 사람은 없겠지만...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하는군요.
오늘은 대기 모드 상태에서 Windows XP로고 대신 나만의 이미지 넣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니터의 과열 방지및 보안  등을 이유로 화면 보호기를 사용하실텐데요.


위의 이미지처럼  XP 기준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만의 화면 보호기 만들기'
화면 보호기 제작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윈도우  설정만으로 화면 보호기를 만들수 있는데요.
저랑 같이 만들어 봅시다!

바탕화면 빈공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나타나는 대화창에서 속성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등록 정보 창이 뜨는데요.화면 보호기 탭에서 내 그림 슬라이드쇼를 선택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내 사진 화면 보호기 옵션 창에서 찾아보기를 클릭해서 화면 보호기에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올건데요.
화면 보호기에 하나의 이미지만 사용하실 경우 임시폴더를 만들어서 이미지를 임시폴더안에 넣어주세요.
무슨 얘기인가 하면 찾아보기를 클릭하면 각각의 파일들은 적용이 안되고 폴더만 적용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는 임시폴더를 만들어서 이미지 한장을 넣었습니다.두장을 넣었다면 두장이 차례대로 슬라이드로 보여지구요.
열장을 넣었다면 열장이 차례대로 보여지겠지요? 적용할 폴더 선택하시고 확인




다시 내 사진 화면 보호기 옵션 창에서 슬라이드로 보여질 사진 변경 빈도,사진 크기를 조절하고 각종 옵션을 선택한 후 확인



디스플레이 창에서 적용된 이미지가 보여지는데요.미리보기가 너무 작지요? 나중에 다시 원래 시간으로 맞추어도
되니까 대기시간을 최저치인 1분으로 설정하시고 적용,, 확인하세요.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고 1분만 기다리면 화면 보호기 모드로 넘어가는데요. 너무 야한가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