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P 인터넷 속도 유지하는 기본 팁


인터넷에서 웹서핑을 하다보면 이유없이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다른 작업도 안하는데,,, 단순히 블로그나 카페에 들러서 정보 탐색 중에 생기는 인터넷 속도 저하를
말씀 드리는 건데요.이럴때 인터넷 속도를 평소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기본 팁입니다.
순서는 없지만 인터넷 창을 닫기전에 해야할 작업을 1번으로 정하고 포스트 합니다.

1.인터넷옵션으로 최적화 설정

인터넷창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일반,검색 기록 삭제



삭제가 다 되었으면 설정을 클릭해서 임시인터넷파일 사용할 디스크 공간을 50~100MB사이 정도로 설정해 주는게
인터넷 속도를 유지하고 처리를 원활히 하는데 좋습니다.
설정을 하시고 파일보기로 들어가서....



남아 있는 찌꺼기를 드래그로 모두 선택, 삭제해 주세요.



다시 개체보기로 들어가서 컴에 깔려있는 액티브 엑스를 모두 삭제해 줍니다.
어차피 설치를 요구하는 페이지에서 다시 설치하면 되니까요.


삭제를 하셨다면 창 닫으시고 확인,확인해서 인터넷옵션창 닫고 인터넷창도 닫습니다.
위의 팁은 컴 종료 전 매일 매일해 주는게 좋습니다.

2.악성코드 검사

웹 서핑 중 혹시 모를 악성코드에 노출이 된 경우 속도 저하의 첫번째 주범입니다.
갖고 계신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검사 부터 해야 되겠지요.

3. 디스크정리,조각모음,레지스트리정리

귀차니스트 때문인지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이부분을 소홀히 하시더군요.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여러가지 쿠키와 캐시, 레지스트리, 임시파일들이 쌓이게 되고
이를 제때 정리 해주지 않으면 다음 인터넷 접속 시 이전의 기록들도 같이
프로세스되기 때문에 인터넷속도 저하는 물론 컴 자체 실행시간도 상당히 느려지는 원인이 됩니다.
컴에 내장된 디스크 정리와 조각모음을 주기적으로 해주세요.
조각모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면 이곳에서 포터블버전으로 다운 받아서 조각모음을
하면 빠른 시간안에 할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정리는 사용하시는 백신프로그램의 레지스트리정리 기능이나 레지스트리 정리기로 하면 될거구요.

4.바탕화면 정리



바탕화면 정리는 컴 최적화의 기본입니다.
바탕화면에 여러가지 폴더와 프로그램 아이콘이 있으면 컴퓨터 부팅과 함께 전체적인 컴 속도를 저하시키는 원인인데요.
당연히 인터넷속도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바탕화면 아이콘과 폴더는 몇가지 폴더로 통합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자주 쓰는 툴은 빠른실행에,잡다한 파일들은 한개의 폴더로 묶어서 사용합니다.


인터넷을 쾌적하게 사용하는 기본 팁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위 작업을 다하셨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측정해 보시구요.
쾌적한 컴 환경 최고의 방법은 유해사이트 접근금지,온갓 유틸들이 난무하는 인터넷 공간에서
신뢰성이 의심가는 툴과 파일의다운 설치 자제,주기적인 백신 검사와 청소가 최선이 아닐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