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기본 카메라 무음으로 사진찍기

 

그동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폰 카메라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팁을 몇 번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저는 갤 s23으로 바꿔 타면서 [👉무음 카메라로]라는 앱을 설치하고 현재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옆지기인 울 헌병님께서 어제 아침에 하신 말씀인 즉 "오늘 예의를 지켜야 하는 장소에 참석해야 하는데, 폰카를 소리 없이 찍을 수 없냐?"고 물어보길래, 구글 플레이에서 위에 링크된 앱을 설치하려 하니 울 헌병님 폰 환경(안드로이드 12)에서는 앱을 깔 수가 없더군요.(무음 카메라로 앱은 안드로이드 13 버전 이상에서 작동)

 

그래서 다른 앱은 없을까 하고 검색으로 찾아낸 어플이 [캠성]이라는 앱인데요.

[캠성]을 헌병님 폰에 설치해 드리고 타이핑합니다.

 

"캠성"이라고 구글에 검색해 보니 리뷰 수가 한페이지 넘게 검색되는 게 많이 알려진 어플이 맞고, 실제로 무음 카메라 앱은 원톱이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으며, 2021년 02월 01일 자로 앱 개발자가 클리앙 게시판에 👉앱 소개 글이 올라온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는 무음 카메라 어플로는 위에 링크된 앱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 '캠성'이라는 앱이 존재하는지 조차  몰랐습니다~😏

 

🪶캠성 다운로드 및 설치

 

각설하고~

늦게나마 캠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1.

[캠성]은 구글 플레이에는 등록되지 않아 마켓을 통해서는 설치할 수 없고, 개발자가 열어놓은 깃허브 페이지에서 APK 파일로 내려받아 설치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는 [👉이 페이지]로 들어가 [최신 APK 다운로드] 링크를 터치하면 받아집니다만, 안드로이드 14 버전이 탑재된 구글 픽셀폰에서는 작동이 안 된다고 하며, 갤럭시폰도 향후 14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면 현재의 APK 파일은 사용할 수 없게 될지도 모릅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1

 

2.

그런데도 사용하고 싶다면 다운로드하시구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 파일]로 들어가 [APK 설치 파일]을 탭 합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2

 

3.

설치 파일 안에 들어있는 [app-release.apk] 파일을 터치하고 [설치]를 시작합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3

 

4.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팝업이 열리면 [무시하고 설치] 버튼을 누르고, 이동된 창에서 "안전하지 않은 앱 차단됨"으로 표시되면 [세부정보 더보기]를 터치하시구요.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4

 

5.

확장된 팝업창 텍스트에서 [무시하고 설치하기]를 누르면 캠성 설치는 완료됩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5

 

6.

이렇게 설치된 캠성을 열거나 실행하면 심플한 인터페이스로 열리는데요.

토글 버튼을 한번 터치하면 활성화되어 무음 모드가 되고, 자물통 아이콘을 눌러 '잠금'으로 설정하면 폰 재부팅 후에도 캠성은 [ON] 상태로 유지됩니다.

 

그런데 캠성의 무음 모드는 폰 설정이 [소리]로 되어있으면 여전히 '찰칵' 소리가 나는데요.

따라서 폰 설정은 '소리 및 진동'에서 [진동]이나 [무음]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비로서 무음 모드가 됩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6

 

7.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무음 카메라' 앱을 평소에는 꺼놓은 상태를 유지하고 필요할 때만 키고 사용하는데요.

요번에 마누라 덕(?)으로 알게된 '캠성' 또한 같은 상태로 사용하려 합니다.

그런데 캠성 기능으로 무음 사진을 찍으려고 매번 설정의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가 양쪽 모드를 오가는 건 귀찮은 일이 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럴 땐 갤럭시폰 빅스비의 루틴 기능을 이용하면 소리 모드에서도 무음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데요.

루틴 설정은 아래 이전 글을 참고해 주시구요.

 

 

루틴에서 카메라 설정이 아래 샷과 같다면 캠성은 [소리 모드]에서도 사진을 찍으면 카메라는 자동으로 무음 촬영됩니다.

갤럭시_기본카메라_무음으로사진찍기_7

 

전세계적으로 판매되는 안드로이드폰 카메라 설정에는 무음 모드가 기본적으로 탑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대한민국에서 판매되는 갤럭시폰은 무슨 이유 때문인지 무음 모드가 제외되어 있지만 캠성 개발자가 경고 문구로 넣은 말...

[악의적인 목적으로 이 앱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을 방해하고 싶지 않은 상황(식당이나 도서관 등)에만 만들어졌습니다.]를 끝으로 이 글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