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

 

그동안 갤럭시 s10 사용해 오다 3월 초쯤에 s23으로 갈아탔는데요.

갤럭시 s10에서 사용하던 👉무음 카메라 설정이 s23에서는 셔터 소리만 작게 들릴뿐 완벽하게 작동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다른 팁을 찾다가 s7에서 사용하던 👉무음 카메라로라는 앱을 설치했는데, 이 앱이 사용하지 않았던 동안 업데이트되었는지 갤 s23에서는 완벽하게 무음으로 작동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impler.more.silencecamera&hl=ko&gl=US 

 

무음 카메라로 - Google Play 앱

기본 카메라앱의 셔텨음을 무음으로 변경해 줍니다.

play.google.com

 

갤럭시 s23에서 기본 카메라를 무음으로 전환하려면 몇 가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알아보도록 하죠.

 

 

◈ 무음 카메라로 앱 설정하기

1.

구글 플레이에 등록되어 있는 '무음 카메라로' 앱을 폰에 설치하고 실행해서 열린 '알림' 팝업을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아 줍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

 

2.

앱 상단 [플러그인 설치하러 가기] 버튼을 터치하고 이어 열린 팝업창의 [설치하러 가기]를 누르시구요.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2

 

3.

이동된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하고 경고창이 열리면 [무시하고 다운로드]를 터치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3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4

 

4.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내 파일] 앱을 실행하고 [다운로드] 폴더나 [APK] 폴더를 열어 내려받은 [silenceCam_plugin.apk] 파일을 실행하시구요.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5

 

5.

[설치] 및 [완료]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6

 

6.

플러그인 설치가 완료되면 '알림 표시'창 하단 [계속] 버튼을 누르고, 이동된 앱 설정 화면에서 [접근 서비스 권한]의 토글을 터치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7

 

7.

팝업이 열리면 창 하단 [권한설정으로 이동]을 탭 하고, '접근성' 창으로 이동되면 목록에서 [설치된 앱]을 선택하시구요.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8

 

8.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무음 카메라로]를 터치하고, 오버레이 팝업창이 열리면 [허용] 버튼을 눌러 [사용 중]으로 설정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9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0

 

9.

그리고 다시 설정창에서 [무음 앱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무음으로 설정할 수 있는 앱 목록이 주르륵 열리는데요.

앱 목록을 스크롤해 [카메라]를 찾던지, 상단 검색창에 "카메라"로 검색해서 토글 버튼을 [ON]으로 설정하면 '무음 카메라로'의 설정은 마무리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1

 

◈ 갤 s23 폰 자체 설정하기

 

'무음 카메라로'의 설정이 끝나고 사진을 촬영해 보면 이 앱 하나로는 완벽하게 셔터 소리가 무음 처리되지 않는다는 걸 금방 알 수 있을 겁니다.

따라서 갤럭시 s23 설정으로 들어가 한 가지 설정을 더 해줘야 하는데요.

1.

[설정 》 모드 및 루틴]으로 들어가, [루틴]을 선택하고 상단 [+] 버튼을 터치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2

 

2.

'루틴 만들기'창이 열리면 '언제 실행할까요?'의 [이 루틴이 시작되는 조건 추가하기]를 터치하고, 전환된 화면 검색창에 [앱 실행]으로 검색하거나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해 '앱 실행'을 선택하시구요.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3

 

3.

목록에서 [카메라]를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4

 

4.

다시 '루틴 만들기'창에서 '무엇을 할까요?'의 [이 루틴으로 실행할 동작 추가하기]를 터치하고, [소리 및 진동]으로 들어갑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5

 

5.

그리고 [소리모드와 음량]을 선택하고, [진동이나 무음] 중 하나를 선택하시구요.

('소리모드와 음량'에서 진동이나 무음을 선택하지 않고, '소리' 탭에서 '벨소리' 슬라이드바를 왼쪽으로 밀어 0%로 설정해도 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6

 

6.

[저장] 및 [완료]하면 비로소 완벽한 갤럭시 s23의 기본 카메라가 완벽하게 무음으로 작동됩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7

 

◈ 카메라 소리 모드로 되돌리기

 

카메라를 무음으로 사용하다가 찰칵 소리가 나는 일반 모드로 전환하고자 한다면 설치된 '무음 카메라로'를 실행해서 [소리 복원] 버튼을 누르고 [복구]를 터치하면 간단하게 일반 모드에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구요.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8

 

필요에 의해 다시 무음 모드로 진입하고 싶다면 '무음 카메라로'를 실행하여 꺼져있는 토글 버튼을 켜주기만 하면 찰칵 소리 없이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갤 s23 카메라 무음으로 설정하기_19

 

마무리...

갤럭시 s23 환경에서는 이전에 설치했던 SetEdit캠성 등은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저는 폰에서 내버렸구요.

'무음 카메라로'는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배포되는데요.

따라서 이 앱에는 광고가 따라붙어 다니지만 이 정도 성능이라면 감내하며 사용해 볼 만하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