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 s23 시스템 재부팅하기

 

휴대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기가 느려지거나 앱 실행에 있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폰을 다시 시작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10을 사용하다 올 초 s23으로 올라탔는데요.

s10 시절엔 시스템을 재부팅하려면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 메뉴가 나타나면 [다시 시작] 버튼으로 가능했었는데, s23에서는 전원 버튼만으로는 안되더군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ㅎㅎ

 

 

1. 디바이스 버튼으로 재부팅

 

갤럭시 23은 폰 전면 기준으로 오른쪽 측면에 버튼이 두 개 있는데요.

상단 긴 버튼은 볼륨 조정 버튼이고, 바로 아래 버튼은 다 아시는 것처럼 전원 버튼입니다.

 

필요에 의해 시스템을 재부팅하려면 [볼륨(-)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길게 눌러 전원 메뉴가 나타나면  [다시 시작] 버튼을 터치, 터치하면 재부팅됩니다.

갤 s23 시스템 재부팅하기_1
갤 s23 시스템 재부팅하기_2

 

2. 폰 상단 메뉴로 재부팅

개인적으론 이 방법이 제일 편하다는 게 제 생각인데요.

폰 상단바를 손가락으로 한번 끌어내리고, 다시 한번 끌어내리면 표시되는 [전원 버튼]을 누르고 열린 전원 메뉴에서 [다시 시작]을 터치, 터치하면 재부팅됩니다.

갤 s23 시스템 재부팅하기_3

 

3. 빅스비 호출로 재부팅

 

폰 터치 없이 갤럭시의 음성 서비스로 시스템을 재부팅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1.

폰을 열어 [하이 빅스비]라고 말을 해 빅스비가 실행되면 [다시 시작]이라고 말합니다.

(또는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빅스비가 실행되는데요. 누른 상태에서 "다시 시작"을 외치고 손을 뗍니다.)

2.

그러면 빅스비가 다시 시작할지 되물어 오는데요. [다시  시작]이라고말하면 시스템은 스스로 재부팅됩니다~🙂

갤 s23 시스템 재부팅하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