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파일 속성 정보 편집하기

 

MP3 같은 음원 파일이나 MP4 등의 동영상 파일은 기본적인 파일명과 함께 [속성 정보(태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속성 정보에는 음원에 대한 제목이나 설명, 참여 음악가, 장르 등의 정보가 포함되어 있고, 필요하다면 사용자는 속성 정보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온 오프라인에서 유료로 MP3를 구매하거나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너튜브 등에서 MP3 파일을 내려받아 미디어 플레이어로 재생해 보면 태그로 쓰인 제목이나 참여 음악가 이름이 표시되는데요.

간혹 잘못된 속성 정보로 표시되기도 하는데, 꼭 소장해야 할 음원이라면 태그를 잘 정리해 두는 것이 좋을 듯해 이 글을 씁니다.

 

🪶MP3 파일 속성 정보(태그) 수정 및 편집

 

MP3 파일이나 MP4(동영상) 파일의 속성 정보의 수정이나 편집은 다른 외부 프로그램의 도움 없이 윈도우 자체 기능만으로 간단하게 편집할 수 있는데요.

1.

일단 편집할 음원 파일을 선택해서 마우스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 : 파일을 선택한 상태에서 Alt + Enter 키)

2.

속성창이 열리면 [자세히] 탭으로 이동해 수정이나 편집하려는 항목(제목, 설명, 참여 음악가, 장르 등)을 더블 클릭하면 원하는 정보를 수정할 수 있구요.

음원 파일 속성 정보 편집하기_1

 

음원 파일 속성 정보 편집하기_2
음원 파일 속성 정보 편집하기_3

 

3.

또 필요에 따라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하면 한 번에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한꺼번에 아주 많은 양의 음원 파일의 속성 정보를 편집할 일이 없다면 굳이 👉MP3tag 같은 태그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 없이 윈도우 자체 기능 만으로 속성 정보를 수정 내지는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 음원 파일 속성 정보 편집은 사용하는 미디어 플레이어나 앱에서도 수정을 지원하는 플레이어도 있으니, 재생 중 수정할 생각이 든다면, 그때그때 편집해 놓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