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그동안 웹브라우저에서 우클릭이 금지된 페이지를 해제하는 팁을 간간히 소개한 적이 있었는데요.

 

크롬은 마우스 우클릭이 금지된 웹페이지를 확장 프로그램 설치 없이 자체적으로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존재합니다.

 

그러나 우클릭이 금지된 페이지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크롬 확장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름은 SuperCopy라는 애드온으로 몇년전부터 잘 사용해 오던 확장 프로그램이 가끔 오작동을 일으켜 다른 확장 프로그램을 찾던 중 발견한 툴인데요.

 

제가 애드온을 선택하는 기준은 평점도 보지만 업데이트가 주기적으로 릴리스 되는지입니다.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1

 

SuperCopy의 최근 업데이트는 2022년 01월 05일로 되어 있구요.

한 달여 동안 사용해 본 결과 대부분 웹페이지에서 제대로 작동되더군요~🙂

 

슈퍼카피 설치 및 사용법

 

슈퍼카피 설치는 위 링크로 들어가 다이렉트로 설치하거나, 크롬 웹 스토어에서 SuperCopy로 검색해 설치하면 되구요.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툴바에 안착이 되는데요.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2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3

 

툴바 아이콘을 우클릭해서 사이트 데이터를 읽고 변경할 수 있음 ▶을 탭 하고 열린 세 가지 옵션 중 입맛에 맞는 옵션을 선택합니다.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4

 

이제 SuperCopy 사용 준비는 완료된 건데요.

우클릭이 막혀있는 페이지로 이동, 툴바의 슈퍼카피 아이콘을 클릭하면 팝업으로 창이 열리는데, 회색으로 표시된 복사 허용 버튼을 눌러보세요.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5

 

버튼의 색상이 파랗게 변하는데요.

해당 웹페이지는 마우스 우클릭 금지가 해제되었다는 메시지와 같은 것이니 작업을 시도해 보시길요~😐

우클릭 금지 해제 툴 크롬 애드온-SuperCopy_6

 

결과론적으로 말하자면 SuperCopy는 아주 강력한 우클릭 금지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웹사이트를 제외한 대부분 페이지에서 작동이 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접속해 일련의 작업을 했던 웹페이지는 툴바 슈퍼카피 아이콘을 우클릭하고 메뉴의 옵션 항목으로 들어가면 도메인 목록이 표시되어있어 필요하다 생각되면 재방문을 할 수 있고, 표시되는 게 싫다면 목록에서 제거할 수도 있으니, 즐~사용해 보시길요.

 

오늘 간단하게 소개한 SuperCopy의 내용은 불펌을 조장하는 글이 아니구요.

저작권이 보장된 콘텐츠를 무단 복제하면 책임이 뒤따를 수 있다는 점 명심하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