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된 크롬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기

크롬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경로 확인에 헷갈린 적이 있나요?

 

언제 업데이트되었는지 모르나, 크롬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확인하는 방법이 간소화(?)된 것 같습니다.

 

이전엔 대부분 크롬 오른쪽 상단 세로 3점 아이콘 맞춤설정 및 제어를 누르고 설정으로 들어가 왼쪽 목록에서 자동 완성을 선택해 비밀번호로 이동하곤 했습니다.

업데이트된_크롬_저장된_비밀번호_확인하기_1

 

또는 주소창에 chrome://settings/passwords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르면 다이렉트로 비밀번호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이외 비밀번호 페이지로 이동하는 또 다른 길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을 선호하는데요. 키보드를 두들길 필요없이 클릭 두 번만으로 비밀번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용자가 크롬에 로그인되어 있다면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아이콘이 표시되는데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열쇠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비밀번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딱 두 번 클릭 맞죠? 😁

업데이트된_크롬_저장된_비밀번호_확인하기_2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다 비밀번호 생각이 안 난다거나, 또는 기타 다른 이유로 크롬에 저장된 비밀번호를 알고 싶다면 비밀번호 페이지로 가서 접속한 웹페이지를 선택하고 오른쪽 눈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비밀번호가 표시되구요.

업데이트된_크롬_저장된_비밀번호_확인하기_3

 

눈 모양의 아이콘 옆 세로 3점 추가 작업 아이콘을 누르고 열린 메뉴에서 저장된 비밀번호를 복사하거나 수정, 또는 제거를 누르면 비밀번호와 함께 해당 웹페이지는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업데이트된_크롬_저장된_비밀번호_확인하기_4

 

이상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데 있어 익숙치 못한 분을 위한 간단 팁이었는데요.

 

이 글은 2022.01.29일에 작성되었습니다.

 

향후 시간이 흘러 크롬이 업데이트되고 이 글이 오래되어 비밀번호 페이지 찾는 길이 변경되었다면 구글 크롬 고객센터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