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 끄기

간만에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하다가 특정 이미지를 우클릭해 보니 메뉴에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이라는 탭이 생겼더군요.

크롬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 끄기_1

 

제가 요즘엔 PC에 띄엄띄엄 앉아있다 보니 이 기능이 언제 생겼는지 모르나 개인적으론 좋은 기능이라 생각되는데요.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탭을 클릭하고 Google Lens 페이지로 이동해 보니 왼쪽 미리 보기 창에서는 표시된 가이드선을 드래그 & 드롭으로 확대 및 축소 이미지의 일부만을 검색할 수도 있었고, 오른쪽 메뉴에서는 이미지 정보, 일치하는 이미지를 포함하는 페이지 등을 볼 수 있으며, 필요하다면 하단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 새 탭으로 구글 이미지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더군요.

크롬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 끄기_2

 

그런데 크롬 사용자에 따라서 이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이 귀찮다고 생각되는 분이 계실 텐데요.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을 끄고 싶다면 주소 표시줄에 chrome://flags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누른 후 크롬 실험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검색 창에 google lens를 입력하고 검색된 Search your screen with Google Lens의 드롭 다운 버튼을 눌러 Disabled을 선택 후, 오른쪽 하단에 표시되는 Relauch 버튼을 눌러 크롬이 다시 시작되면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탭은 더 이상 표시되지 않으니 옵션은 입맛에 맞게 선택하시길요~😏

크롬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 끄기_3
크롬 Google 렌즈로 이미지 검색 기능 끄기_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