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삼성 덱스로 갤럭시폰 사용하기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1


다른 사람보다 뒤늦게 갤S 10으로 갈아탔더니 폰 상단바에 Samsung DeX를 사용하라는 푸시 안내 알림이 수시로 뜨더군요.


해서 PC에 삼성 덱스를 설치해 보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PC용 덱스는 소프트웨어 호환성에 따라 Note10/Note10+ 및 S10e/S10/S10+/S10 5G 등의 일부 디바이스에서 지원되며, Windows 7, Windows 10 및 10.13 버전 이상의 Mac OS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하구요.


자세한 지원기기의 고객지원 도움말을 보면...

현재 Samsung DeX 서비스는 아래 모바일 기기에서 지원되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

- Galaxy S8/ S8+/S8 Active, Galaxy Note 8, Galaxy S9/S9+, Galaxy Note9, Galaxy S10/S10 5G/S10+/S10e, Galaxy Note10/Note 10+/Note10 5G/Note10+ 5G, Galaxy A90 5G, Galaxy Fold


▷ 태블릿

- Galaxy Tab S4, Galaxy Tab S5e, Galaxy Tab S6


※ 지역에 따라 사용 가능한 단말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모델별로 지원되는 기능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원예정입니다.

라고 되어있으니 해당 기종 사용자는 참고하면 될 듯합니다.


Samsung DeX 다운로드 및 사용법


samsung.com/sec/apps/samsung-dex


삼성 덱스는 위 링크에서 셋업을 내려받아 실행하고 안내에 따라 PC에 설치하면 될텐데요.

제 글이 항상 그렇듯이 글발이 없어 스샷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ㅎ


설치 과정은 안내를 따르면 되니 패스하기로 하고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샷과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정품 USB 케이블로 PC와 폰을 연결해 줍니다.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2


그리고 휴대폰을 열어 팝업창의 지금 시작 버튼을 누르시구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3


다시 PC로 오면 디펜더 사용자는 보안 경고창이 뜰 수도 있는데요.

액세스 허용을 해주고 진행하면 됩니다.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4


그 후 폰 상태바를 아래로 내려보면 덱스를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는 안내 메세지가 표시되구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5



PC와 폰이 연결되면 덱스가 아래 샷처럼 열리게 됩니다.

그런데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홈화면과는 달리 덱스 홈화면은 아래 샷처럼 내 파일, 삼성 인터넷, 이메일, 갤러리, 설정 앱만 표시되는데요.

일단 왼쪽 앱서랍(앱스) 아이콘을 눌러 봅시다.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6


그러면 휴대폰에서 설치했던 애플리케이션과 상이할 수도 있겠지만 모든 앱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사용하고자 하는 앱은 은행 앱처럼 보안을 요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제외한 모든 앱은 마우스 더블 클릭하면 휴대폰에서 처럼 사용할 수 있구요.

필요하다면 자주 사용하는 앱은 덱스 홈 화면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7


홈 화면 고정 방법은 해당 앱을 마우스 우클릭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8


이렇게 홈 화면에 추가된 앱은 사용자 맘에 따라 언제든지 우클릭으로 홈 화면에서 제거할 수도 있구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9



홈 화면 배경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는데요.

홈 화면 빈 공간을 우클릭하고 열린 메뉴에서 Samsung DeX 배경화면을 선택하시구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10


열린 창에서 기본으로 제공되는 세가지 옵션 중 한개를 선택하거나, 갤러리를 선택하면 나만의 배경을 접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11


그외 삼성 덱스는 더 많은 기능이 있겠으나, 스샷이 많아지는 관계로 한가지만 더 언급하고 이 글은 여기서 마치기로 하겠습니다.


삼성 덱스는 설치 과정에서 사용자의 동의 없이 시작 프로그램에 자동 등록됩니다.

시작 프로그램에 많은 응용 프로그램이 작동되면 윈도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는데요.


윈도우 10 기준으로 작업 표시줄을 우클릭하고 작업 관리자 > 시작프로그램을 탭한 후 Samsung DeX를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해 주시구요.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12


마무리...

PC로 실행된 덱스에서 불러온 애플리케이션은 사용자가 마우스를 창 모서리로 가져가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하거나, 전체 화면 모드를 사용해 휴대폰보다 큰 화면으로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

PC에서삼성덱스로갤럭시폰사용하기_13


키보드가 필요한 앱은 PC에서 한 영타를 직접 입력할 수 있으니 한결 편안할 겁니다.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