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결과 성인인증 버튼 없애기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


오늘 내용은 전에도 다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글감이 떠오르지 않아 중복이 되더라도 다시 한번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구글링으로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된 결과를 보면 청소년에게 유해한 검색어가 아닌데도 아래 샷처럼 사용자 성인인증이라는 버튼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2


이런 경우는 굳이 성인물이 아니더라도 잔혹하거나 타인 비방, 폭행 등의 검색 결과를 방지하기 위함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면 이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이 생기는 원인부터 알아볼까요?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은 google.co.kr 환경에서만 적용되는 현상으로 대한민국 사용자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세이프서치 사용 중지 및 사용 선택권이 없으며, 이는 대한민국 정부 요청에 의한 것인데요.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은 몇가지 방법으로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크롬 사용자라면 확장 프로그램 사용으로 버튼을 제거할 수도 있고, 우회 프로그램으로 없앨 수도 있지만 검색 결과 페이지 자체에서도 쉽게 없앨 수 있는데요.


먼저 폰에서 접속했을 시 검색 결과입니다.


안드로이드 크롬으로 구글에 접속한 샷인데요. 오빠 를 검색어로 사용했더니 어김없이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이 뜨면서 검색 결과에 제한을 두는군요.

제한을 풀려면 검색창 위 가로 3선 아이콘을 누르고, 펼쳐진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3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4


검색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화면을 아래로 스크롤, 검색 대상 지역 섹션에서 현재 지역으로 되어있는 콤보 버튼을 누르고 가나다 순으로 열리는 국가에서 대한민국을 제외한 다른 나라를 선택 후 저장 버튼을 누르시구요. (예를 들어 미국이나 싱가포르, 영국, 일본 등 선택)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5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6


그리고 팝업으로 열린 메세지창에서 확인을 해준 후, 구글에서 다시 검색어를 입력하고 검색 결과를 보면 더이상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은 보이지 않게 됩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7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8


만약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삼성 브라우저)로 구글에 접속했다면 검색 결과 페이지 맨 하단에 검색 설정이 위치해 있습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9



윈도우에서 성인인증 버튼 없애기


PC에서 성인인증 버튼 없애는 설정도 모바일 환경과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선호하는 웹브라우저를 실행해서 구글에 접속, 검색어를 입력하고 결과를 봅니다.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이 표시되면 검색창 아래 메뉴에서 설정을 탭하고 검색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0


▼검색 설정 페이지가  열리면 자세히를 탭해 국가 메뉴를 확장해 주시구요.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1


▼확장된 국가 메뉴에서 선호하는 나라를 선택하고 저장확인해 주면 모바일에서 처럼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은 사라지게 됩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2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3


크롬 성인인증 제거 추천 확장 프로그램


구글 검색 결과에서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은 검색 환경설정을 다른 국가로 선택하면 쉽게 없앨 수 있는데요.

크롬 사용자라면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좀 더 쉽게 성인인증 버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 Geolocation & Language Change (구글 검색 위치 변경)라는 애드온으로 크롬에 설치되면 검색창 아래 메뉴에 지역이라는 메뉴가 추가되고, 기본값으로 되어있는 지역 콤보 버튼을 눌러 선호하는 다른 국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사용자 성인인증 버튼이 제거되어 검 더 확실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구글검색결과_성인인증버튼없애기_14


크롬 웹 스토어 구글 검색 위치 변경 설치 페이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