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저장된 내 데이터 백업받기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1


구글에 저장된 내 데이터, 즉, 구글 포토나 구글 드라이브, 위치 기록 등 내 활동 내역을 사본으로 만들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요.


먼저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https://takeout.google.com에 접속합니다.


테이크아웃 구글에 접속되면 모든 콘텐츠 항목이 체크된 상태로 페이지가 열릴 텐데요.

모두 선택 해제를 눌러 체크를 풀어주고 다운로드할 항목만 선택 후...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2



페이지 하단에 있는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3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르면 보관 파일 형식 맞춤설정 페이지로 이동되는데요.

아래 샷에서 처럼 빨간 박스 처리된 각각의 콤보 버튼을 눌러 보면 입맛에 맞는 다운로드 링크 전송을 선택할 수 있으며, 파일 형식 및 1GB에서 50GB까지 보관 파일 크기를 지정할 수 있구요.

입맛에 맞게 보관 파일 형식 맞춤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보관 파일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4


보관 파일 만들기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페이지는 넘어가고, 구글 계정과 동기화된 휴대폰에는 Google 데이터 보관처리 요청됨 이라는 알림 메세지가 곧바로 전달되고, , 내가 구글에 등록한 주 메일과 보조 메일에도 알림 메세지가 전달됩니다.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5


그리고 구글에 저장된 내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위 샷 내용대로 보관 파일 생성되는 과정이 지나면 백업 파일이 준비되는데요.

저는 이메일을 통해 다운로드 링크 전송 방법을 선택했고, 구글 포토와 위치 기록 사본만 다운로드하려고 선택했더니 5분도 안 되어 이메일로 전송되었더군요.


이제 전송된 이메일을 열어 보관 파일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필요에 따라 본인 인증 확인을 한번 더 해주면 테이크아웃 구글의 당부대로 내 계정, 내 데이터

Google 계정의 콘텐츠 사본을 내보내기하여 콘텐츠를 백업하거나 Google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에저장된내데이터백업받기_5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