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쏠 이체한도 변경하기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1


모바일 뱅킹을 하면서 큰 금액을 이체할 일이 있을까? 생각했었지만 어제 제게 그런 일이 생겼습니다.

그동안은 신한 은행에서 머니를 이체할 일이 있을 때 1일 한도를 5백만원으로 제한을 했었는데요.


어제는 좀더 많은 금액을 이체할 일이 있어 폰으로 이체하려고 하니 1일 초과 한도에 걸리더군요.

그래서 이런 건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해결되는 게 아닌가 생각 돼서 딸래미한테 전화하니 "아빠 걍 신한 쏠 앱에서 간단히 해결되용" 하네요 ㅎㅎ


어제 앱을 실행해서 신한 쏠 이체 금액 한도를 변경한 후 그 경험을 키보드로 두드려 보려고 하는데요.


당연한 얘기지만 신한은행 SOL을 이용하려면 휴대폰에 쏠 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겠고, 뱅킹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겠죠.


그럼 지금부터 못하는 설명이지만 번호를 붙여가며 찬찬히 두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앱을 실행해서 신한 쏠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가로 3선 아이콘을 누르시구요.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2


2.

팝업창이 열리면 우측 메뉴에서 계좌관리로 들어 갑니다.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3


3.

창이 바뀌면 전체계좌관리를 탭하시구요.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4


4.

다시 이동된 화면에서는 이체한도조회/변경을 누릅니다.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5


5.


이체한도조회/변경 페이지에서는 사용중인 보안매체별 최대 이체한도 상한액을 확인하시고,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OTP 사용자일 경우, 1일 이체한도 최대 5억원, 1회 이체한도가 최대 1억원이라고 나오는데요.

변경할 1일 이체한도와 1회 이체한도를 탭해서 금액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탭하시구요.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6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7


6.

비대면 실명 인증 페이지로 넘어오면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을 준비해서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면 신한 쏠 앱 자체 카메라가 작동되는데요.


신분증을 카메라 가이드선에 맞추면 자동으로 촬영되며, 비대면 실명 인증 후, 통장 계좌 번호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신한 쏠 이체한도 증액은 변경되고, 이후 곧바로 이체가 가능하게 됩니다만 신분증으로 비대면 실명 인증 과정에서 약간(?)의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을 겁니다 ㅎㅎ.

(저는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을 바꿔가며 약 열번 이상을 쏠 카메라에 맞춰 줘야 했네용~~요건 아마도 주최측의 야료가 있는게 아닌가 하는 제 생각임~ㅋ)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8



◈ 비대면 실명 인증 페이지로 가는 또 다른 길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9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10

신한쏠이체한도변경하기_11


사용자에 따라선 요 방법으로 찾아들어 게 더 편할 것도 같네요.

행복한 금융거래하십시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