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 캡처하기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1


오늘 다룰 내용은 엊그제 PC 카카오톡 구버전에 관한 글을 쓰다가 알게된 내용인데요.


윈도우 화면 캡처의 만고의 진리인 Print Screen 키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을 찍을 수 없다는 사실입니다.

무슨 말인고 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의 보안 단계를 아래로 부터 1단계라고 가정한다면, 응용 프로그램이나 앱을 실행할 때 1단계로 설정해 놓으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열리지 않지만 2단계 부터는 앱 실행 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게 되는데요.


보안 설정을 높은 단계인 3~4 단계로 설정해 놓으면 앱 실행 시 PC 화면이 50% 정도 어두워 지면서 Print Screen 키로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찍을 수 없고, 2단계로 설정해 놓으면 PC화면은 아무런 변화가 없고 Print Screen 키가 먹힙니다.

ㅎㅎ 그럼 이 글의 결론은 난 거지요?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2


따라서 높은 보안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 캡처가 필요한 분은 가상 머신을 이용한 캡처나, 또는 아래 샷처럼 허접하게 보이겠지만 폰카 등을 이용하는 방법 밖에는 없을 것 같구요.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3


2단계 설정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캡처를 하려면 레지스트리 키값을 변경해 주거나, 로컬 보안 정책에서 사용자 권한을 변경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머리 아픈 방법은 제껴두고 일반적으론 제어판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는 게 편할 텐데요.


제어판을 열고 보기 기준을 큰 아이콘이나 작은 아이콘으로 선택한 다음...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4


사용자 계정을 탭합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5


창이 사용자 계정으로 이동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탭하시구요.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6


새 창으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이 열리면 스크롤바의 보안 단계를 아래에서 두번째 2단계로 갖다 놓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윈도우사용자계정컨트롤창캡처하기_7


이후 앱 실행 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열리면 전체 화면 캡처는 Print Screen 키로, 이 글 맨위 헤더 샷처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만 캡처하려면 Alt + Print Screen 키를 누르면 캡처가 되니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