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폴더 생성 날짜 변경 툴 NewFileTime 사용법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1


윈도우에서 파일 및 폴더가 만들어질 때 기본적으로 날짜와 시간이(Timestamp) 기록됩니다.

언제 만들어졌으며 수정되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고 언제 작업했는지 볼 수 있는데요.


이렇게 생성된 파일 폴더의 날짜와 시간을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수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생성된 파일, 폴더의 날짜와 시간을 변경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거라 생각되지만, 부득이하게 변경이 필요로 할 때 NewFileTime이라는 작은 휴대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쉽게 수정이 가능한데요.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해서 윈도우 환경에 맞는 버전으로 내려받으면 되구요.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2


내려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NewFileTime을 실행하면 아래 샷처럼 열리는데요.

실행된 UI를 보면 시간 설정, 초기화, 가져오기 메뉴가 보이는데, 버튼의 용도를 설명하자면...


1.

◈ 추가하기 버튼 :  드래그& 드롭 방식 대신에 날짜를 변경할 폴더 또는 파일을 직접 추가할때 사용,

◈ 시간설정 버튼 : 날짜와 시간 수정 후 시간 설정 버튼을 누르면 지정한 날짜 및 시간으로 변경이 됩니다.

◈ 초기화 버튼 : 등록된 파일이나 폴더가 프로그램 LIST 상에서 삭제됩니다.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3


2.

또 NewFileTime은 날짜 수정을 할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 & 드롭으로도 가져올 수 있는데요.

바탕 화면이나 탐색기 등에 있는 파일, 폴더를 UI 중앙에 끌어다 놓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4


3.


가져온 파일 및 폴더는 사용자 임의로 날짜, 시간을 수정할 수 있구요.

수정된 날짜와 시간은 시간 설정 버튼을 누르면 설정된 시간으로 변경됩니다.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5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6


4.

대한민국 서버에서 NewFileTime을 위에 링크된 사이트에서 내려받아 실행하면 자동으로 한글판으로 열리는데요.

만약 한국어가 맘에 안 든다면 오른쪽 상단 LNG 버튼을 누르고 지원하는 언어를 선택해서 전환할 수 있구요.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7


5.


이전 시간 탭과 이후 시간 탭으로 이동하면 과거와 미래를 지정하여 날짜,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전 시간을 탭하고 10을 입력하면 현재 날짜에서 이전 10일 날짜로 변경되고, 이후 시간을 탭하여 10일을 입력하면 현재 날짜(2019.03.16)에서 2019.03.26일로 변경됩니다.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8

파일폴더생성날짜변경툴NewFileTime사용법_9


이상 대략적으로 알아본 NewFileTime 사용법이었구요.

다운로드 링크는 위에도 걸어놨지만 여기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19.03.16 현재 버전을 첨부 파일로도 올려 놓습니다.

NewFileTime.zip

NewFileTime_Unicode.zip

NewFileTime_x64.zip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