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사이트 목록에 새 사이트(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는 방법

Posted by sunstar
블로그 팁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1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문득 블로그 하나를 더 운영하고 싶은 욕구 내지는 필요를 느낄 때가 있을 겁니다.


가령 이 블로그의 주용도는 초심자를 위한 IT 인터넷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짧은 머리통으로 IT, 인터넷 등의 주제를 다루려다 보니 어떤 때는 대가리에 쥐가 날 것 같은 경우도 있고, 때론 포스팅 거리의 부재로 막막한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가벼운 소재를 다루려는 세컨 블로그를 하나 더 개설했는데요.

아시다시피 티스토리는 하나의 계정으로 다섯개의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지요? 

해서 처음엔 새로 만든 세컨 블로그에서 글 발행도 열심히 했었지만, 태생이 한 곳 이상을 집중하지 못하는 성격이라 현재는 손을 놓은 상태인데요.


오늘 아침 화장실에 앉아 다짐을 다시 하면서 생각해 보니 세컨 블로그를 애드센스 계정과 연결 안 해논 것 같아 애드센스 홈을 방문해 사이트 목록을 보니 다행히 연결은 해 놨더군요.


아마도 알콜성 치매 때문에 기억이 깜박깜박하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런데 오랜만에 애드센스 홈을 방문해 보니 언제 다시 업데이트되었는지 모르지만 왼쪽 메뉴 목록 배치에서 약간의 변화가 있는 것 같고, 사이트 목록에서 새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에서도 한가지를 더 추가해 줘야 하더군요.

그래서 이 글을 작성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첫 블로그를 개설하고 최초 애드센스에 신청을 하고 승인이 나면 새 사이트 추가는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는 사이트나 블로그라면 대부분 쉽게 광고를 달 수 있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 계정에 새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1.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후, 왼쪽 목록에서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2


2.

페이지가 이동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3


3.


사이트 추가 페이지에서 1 사이트 URL 입력란에 추가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내 사이트 연결에 생성된 소스 코드를 2 코드 복사 버튼을 누른 후 애드센스 페이지는 닫지 말고  현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시구요.

(언제부터 업데이트된 부분인지 모르나, 내 사이트 연결의 소스 코드 복사가 추가된 부분입니다.)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4

4.

복사된 코드는 필요하다면 메모장 등 클립보드에 1차 붙여넣기 하시고, 새 탭이나 새 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홈 페이지로 가서 스킨 편집 > html 편집 > HTML에서 <head></head>사이에 복사된 애드센스 새 사이트 추가 코드를 붙여넣기 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5.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돌아와 완료 버튼을 누르면 새 사이트 추가 연결은 끝입니다.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5


6.

이제 광고 목록으로 가서 기존 광고 단위를 추가된 새 블로그에 적용하거나, 새 광고 단위 코드를 생성해 적용해 두세요.

그리고 이후 애드센스 홈에 접속해 사이트 카드에서 새로 연결된 블로그의 실적을 기간 별로 예상 수입, 페이지뷰, 클릭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사이트목록에새사이트(티스토리블로그)추가하는방법_6


이 글은 여기까지이며 애드센스 도움말 페이지를 참고하여 쓴 글입니다.


오늘은 2018년 마지막 날인데요. 끝까지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도 건강하시고 항상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요~^.^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사이트라는 메뉴가 없는건 왜그럴까요...
    저는 지금 유튜브로 수익을 받고있는데
    티스토리를 추가하려고 하니 사이트라는 메뉴가 없어ㅓ 스트레스 받습니다 ㅠ_ㅠ
    • 아마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을 발생하는 요건이 안 갖추어져 그럴 수 있습니다.
      댓글을 보고 님 블로그를 다녀와 보니 그럴 확율이 높은 것 같네요.
      조바심 갖지 마시고 꾸준하게 발행글 숫자를 높이시면 될 것 같습니다~^.^